IT산업은 앞으로 세계 경제를 최소 30년 이끌어 나갈 것이다.  IT에 대한 투자와 생산 및 소비는 IT산업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혀줄 핵심요소다. 따라서 새로 출범하는 박근혜 정부선 현정부서 소홀했던 IT산업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

차기 정부는 또한 현재 각 부처로 흩어진 IT 정책 기능을 한 곳에 모야야 한다. 김대중, 노무현 정부에서 IT산업을 이끌고 발전시켰던 정보통신부의 부활을 업계는 요청하고 있다. 이는 IT강국의 명예를 되찾고 정책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매우 시급한 일이다. 박 당선인은 정보와 통신, 방송정책을 통합해 관장하는 전담부처 설치를 적극 검토할 것이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새 정부는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에 공 들여야 한다. 소프트웨어 산업은 재료비와 한계 생산비가 거의 제로에 가까운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이다. 또한 개발 인력을 흡수해 높은 고용 창출이 가능한 분야다. 하여 차기 정부는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하고, 나아가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을 만드는데 강력히 지원해야 한다.

차기 정부 5년은 대한민국의 IT 산업과 경제발전에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다. 현재 우리 사회는 스마트 혁명을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지식기반 사회로 들어섰다. 이런 사회경제적 분위기를 기반으로, 새정부는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주고, 저소득층도 충분히 부를 쌓을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상류층이 그간 확보한 자산을 바탕으로 다양한 투자 활동을 하도록 적극적인 동기를 제공해야 한다. 이런 사회를 만드는데 IT산업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