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4 14:04 (수)
취미활동 돕는 모바일 동호회 <소모임> 앱 '눈길'
취미활동 돕는 모바일 동호회 <소모임> 앱 '눈길'
  • 장정희
  • 승인 2013.02.13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100개 이상 등록...오프라인 모임 활성화로 이어져

누구나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고 싶어하는 니즈(needs)가 있다. 응답하라1997시절의 하이텔 소모임부터 지금의 카페나 클럽으로 니즈는 늘 존재해왔다.

현재 대규모 카페들은 회원 간 교류보다 정보를 보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있어 복잡한 카페 게시판 속에서 함께 취미를 즐길 친구들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럼 사용자가 실질적으로 원하는 "새로운 사람들과 취미활동"은 어디서 할 수 있을까?

새로운 사람들과 취미활동 - 그래서 만나, so,moim

<소모임>은 새로운 사람들과 모임을 만들어 취미활동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함께 취미를 즐길 수 있다.

레저/스포츠, 기타, 사진, 보드, 전시, 영화, 등산, 맛집탐방, 커리어, 봉사활동, 야구관람, 스터디, 여행 등 자유롭게 자신과 맞는 모임에 가입, 정모에 참석만 하면 멤버들과 만나 유익한 경험을 하게 된다. 또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웹보다 모임을 갖기가 수월하고 익숙한 그룹채팅으로 멤버간 커뮤니케이션이 쉽다.

<소모임>은 현재 매주 100개 이상의 정모가 올라오며 활성화됐다. 모든 모임이 공통 관심사로 모여서인지 모임의 결속력과 지속력이 높다. 게다가 관심사와 관련된 취미활동을 하기 때문에 건강하고 생산적인 모임이 될 수 있다. 이 앱은 바쁜 일상으로 취미가 없는 사람들에게 활력을 줄 뿐 아니라, 온라인속 일차원적 관계가 아닌사람들과 만남에서 재미와 보람을 느끼게 해준다.

<소모임>어플 은 현재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사용자의 니즈를 잘 파악해 기능을 개선할 계획이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