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Dynamics AX2012 for Retail” 솔루션 추가 적용 통해 효율성 극대화

▲ True Religion 브랜드진 착용한 모델 ‘지젤번천(Gisel B_ndchen)’

텍투라코리아(대표 박현철, www.tecturakorea.co.kr)는 세계적 명품 의류브랜드인 ‘트루릴리젼 코리아’에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AX구축 컨설팅’ 영역을 확대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텍투라코리아는 트루릴리젼 매장관리에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 (point of sales)’관련 부문을 구축해 왔으며, 이에 더해 회계, 구매 등의 백 오피스 부문 전사적 자원 관리(ERP)솔루션까지 영역을 확대하기로 하고, 텍투라글로벌 네트워크를 가동, 트루릴리젼 홍콩법인의 ERP컨설팅과 연계, 동시 진행 한다.

명품 데님(Denim)브랜드 트루릴리젼은 창업자 ‘제프리 루밸(Jeffrey Lubell)’의 독특한 도전정신이 깃든 마케팅으로 짧은 기간 내, 경쟁이 치열한 명품 프리미엄진의 시장의 절대 강자로 떠올랐다.

데이비드 베컴,브루스윌리스,제니퍼로페즈,그웬스테파니,지젤번천,도나카란,안젤리나졸리,어셔,저스틴팀버레이크 등의 헐리우드,스포츠,패션계 셀러브리티들이 착용한 모습이 LA매거진,뉴욕타임스,엘르,보그 등에 노출되며 미국 나스닥 상장 후, 3년 동안 매출이 5배나 성장하였다.

또한, 미국에서는 니만마커스,삭스피프스애비뉴,바니스뉴욕,노스트롬,블루밍데일스.버그도프굿맨 등의 고급백화점 및 전문매장에서 판매하며, 전세계60여개국에서 프리미엄 데님류 시장에서 경이로운 기록을 갱신 중이다.

논데님 시장에서까지 성공을 거두며, 월스트리트와 패션 리테일 시장에서 블루칩으로 주목 받고 있는 트루릴리젼의 한국 법인인 트루릴리젼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AX가 백화점, 직영점, 대리점, 아웃렛 판매 등 다양한 국내 리테일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트루릴리젼 미국 본사의 글로벌 정책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 텍투라코리아를 MS-Dynamics AX구축을 위한 컨설팅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텍투라코리아가 추진하는 트루릴리젼코리아의 추가 프로젝트까지 완료되면, 급속한 매출 증가에 따른 체계적인 매출실적관리 및 영업분석자료 구축. 신속한 재고정보와 수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효과적인 영업정보로 최적화 하여 활용할 수 있고, 원재료, 부재료, 상품별로 일일 결산을 반영, 입고/검수시스템과 연계하여 미착품 마감 및 매입 마감을 처리할 수 있는 구매 부문은 물론, 발주처리의 Process를 개선. 시스템에 의한 신속 정확한 실물재고를 관리하는 일관 시스템 구축으로 최적의 적정재고/안전재고를 유지하는 재고관리와, 현장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수집/분석하고 생산정보의 활용과 축적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추진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함께, 재무 부문까지 실시간, 전사적으로 통합된 자원 관리가 가능하다.

텍투라코리아의 박현철 사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트루릴리젼코리아는 비즈니스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프리미엄 의류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더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텍투라코리아는 샤넬, 랄프로렌, 로얄 코펜하겐, 게스 등 그간 다수의 “명품 리테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트루릴리젼 또한 이점을 높이 평가하여 추가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였다. 현재 텍투라코리아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행텐코리아 등 큰 규모의 리테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텍투라코리아에 대해 : 텍투라코리아는 Microsoft Dynamics ERP와 CRM 전문 컨설팅 서비스 전문회사로서, 2001년부터 국내에 MS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현재 고객 사만 130 곳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본사인 텍투라는 전세계 42개국에 72개의 지사를 두고 있으며 2,200여명 이상의 전문컨설턴트와 7,000여개의 고객 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는 전문 경영컨설팅 회사다. 또한 GE 등 재정능력이 매우 탄탄한 주주단을 갖고 있어, 회사의 영속성 확보에 큰 버팀목이 되고 있다. 또한 Microsoft Global이 전 세계 수천개의 파트너사 중 상위 100위 안에 드는 우수한 컨설팅 파트너들의 실적을 평가하여 순위를 책정하는 “VAR(Value Added Reseller) 100”에서 매년 1위에 Rank 되는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조선 및 해양 플랜트 전문업체인 대우조선해양 해외법인, 석유화학 분야 제조 기업인 대산MMA와 한국석유공업, 화학/환경 촉매 제조 기업인 희성촉매, 태양광 전문업체인 솔라월드코리아, 국내 최대 외식업체인 아웃백코리아와 그 외에도 아우디코리아, 로얄코펜하겐, 르쿠르제 등 130여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김현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