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는 10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2013년 수출지원기관별 수출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한 금번 설명회는,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SW기업이 여러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출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취득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설명회에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2013년 수출지원사업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수출지원사업 △수출입은행의 EDCF를 활용한 전자정부 진출방안 △한국국제협력단의 ODA를 활용한 해외진출방안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국제화・현지화 컨설팅 지원사업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의 그랜드컨소시업을 중심으로한 수출지원사업이 소개되었고, 마지막으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의 국가별해외진출협의체 및 2013년 운영방향에 대한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미래창조과학부 SW산업과 이은영 과장은 격려사를 통해 “준비된 SW기업들이 해외진출을 잘 할 수 있도록 정부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박경철 부회장은 "각 기관별 수출지원사업을 잘 활용하면 SW기업들이 해외진출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