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체결...해외 시장 진출 등 공동협력 모색하기로

▲ (좌) 엔키아 이선진 대표, (우) 포시에스 조종민 대표

웹 솔루션 전문기업 포시에스(대표 조종민 www.forcs.com)와 IT운영관리솔루션 전문기업 엔키아(대표 이선진 www.nkia.co.kr)는 전략적 제휴를 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웹 리포팅 솔루션 ‘OZ’ 시리즈로 국내외 시장에서 2,8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중견IT기업인 포시에스와 IT운영관리솔루션 분야 최고의 전문기업인 엔키아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대표 IT기업간 상생 협력이 빚어낼 시너지 효과를 크게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엔키아는 자사의 IT인프라 관제 솔루션 SMS(Server Management System), NMS(Network Management System)를 비롯 IT통합운영관리솔루션 ITSM, 클라우드 운영관리 솔루션인 Xeus 등 폴스타(POLESTAR) 전 제품에 포시에스의 리포팅 솔루션 OZ Report(오즈 리포트)를 적용하여, 수준 높은 리포트를 제공,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부응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양사는 기술적인 협력에서 더 나아가, 신기술 및 신사업 개발을 위한 적극적 협력과 향후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전략을 수립하는 등 상생협력을 통한 다양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최근 중소기업간의 협력이 기업 비즈니스의 성공 요인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포시에스와 엔키아의 사례처럼 각자 분야에서 전문성과 노하우를 겸비하고 있는 IT전문기업 간의 협력은 시너지 효과를 발산할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OZ Report는 차트, 테이블, 크로스탭 등 풍부한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기업에서 요구되는 복잡하고 다양한 보고서 양식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보고서를 볼 수 있는 전용 앱을 출시, 강력한 모바일 리포팅 기능을 지원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