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22:20 (월)
PC방 창업, 다양한 먹거리 및 흡연 부스로 승부
PC방 창업, 다양한 먹거리 및 흡연 부스로 승부
  • 홍민영 기자
  • 승인 2013.07.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모든 PC방이 흡연금지구역으로 지정되면서 PC방 업계의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다.  

PC방 등이 속한 공중이용시설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 시행에 따라 금연화를 시행하게 됐다. 금연화는 올해 말까지 이행 준비 및 계도기간을 거쳐, 2014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된다. 따라서 현재까지 PC방에선 흡연구역, 금연구역 등 별도의 칸막이를 설치했으나 금연화에 따라 별개의 흡연 부스를 만들어 운영해야 한다. 

이에 피시방 창업 브랜드들은 부랴부랴 흡연 부스를 고안하고 있는데, 그 중 시즌아이PC방은 지난 4월부터 흡연 부스를 설치한 금연 매장을 운영함과 동시에 먹거리를 강화한 푸드 시스템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은 일찌감치 매장 내 별도의 흡연 부스를 통해 좀 더 쾌적한 환경을 마련, 흡연자 비흡연자 모두를 배려하는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특히 시즌아이PC방은 카페형 인테리어인 더카페와 델리만쥬 숍인숍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PC방 금연법으로 인해 점주들이 가장 염려하는 매출 감소를 억제하고 새로운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즌아이PC방 더카페에선 CJ제일제당의 식자재를 이용한 먹거리를 메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복합 물류시스템인 한화 푸디스트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식자재를 전국 매장에 원활히 공급하고 있어 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피시방 흡연법으로 인해 일각에선 매출 감소를 우려하고 있지만 시즌아이PC방에선 이에 대비한 흡연 부스, 강화된 푸드 시스템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함으로써 매장의 안정적인 매출을 가져다주고 있다"면서 "흡연법을 계기로 더욱 쾌적한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면 지금보다 더 폭넓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