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페이지 오픈, 마이피플 채널 알림, 티켓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의 데뷔전으로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동아시안컵을 다음에서 관람하고 응원할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일 오후 7시 대한민국과 호주 경기를 시작으로 28일까지 개최되는 ‘2013 EAFF 동아시안컵’을 PC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와 모바일 다음앱에서 접속 환경 및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일반, 고화질, HD 고화질 중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를 놓친 이용자들을 위해 주요 장면 하이라이트 영상도 별도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음은 동아시안컵 공식 서포터로서 이번 대회의 일정부터 관련 뉴스, 포토 등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특집페이지 (http://sports.media.daum.net/special/soccer/eaff2013/index.html)를 개설하고, 대회 공식 마이피플 채널을 오픈했다. 마이피플 채널 구독을 신청하면 대회 소식 및 결과를 실시간 알림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오는 20일에는 중국전 경기(7/24)를 관람할 수 있는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다음 스포츠의 대표적인 축구영상 칼럼인 ‘한준희, 장지현의 원투펀치(http://sports.media.daum.net/column/onetwo/)’에서는 호주전 최종 스코어 맞추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코어를 맞춘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1인 2매)에게는 한일전(7/28) 경기 관람 티켓을 제공한다.

한편, 동아시안컵은 동아시아축구연맹(EAFF)이 주관하는 대회로 동아시아 국가들의 축구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시작됐다. 2003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5회째 열린다. 동아시안컵은 남자부와 여자부 각각 4개팀 풀리그 방식으로 펼쳐지며, 각 나라마다 세 경기씩 치른 후 결과를 놓고 순위를 가리게 된다. 한국은 1회(2003년, 2승1무)와 3회 대회(2008년, 1승2무)에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