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탁스 미니25 캐스키드슨과 필름

캠핑과 등산인구가 증가하면서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IT기기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주말이면 일상을 벗어나 가까운 바닷가, 한적한 휴양림을 찾아 가족, 친구, 연인끼리 오붓한 시간을 즐기려는 이들이 많다. 또 캠핑장비가 갈수록 초경량 초소형으로 진화하고, 캠핑장비를 풀세트로 대여할 수 있는 곳도 생겨나면서 캠핑의 대중화를 부추겼다. 또 텐트를 치고 야영 하는 단순한 캠핑을 벗어나 색다른 컨셉의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관심이 야외활동 시 유용한 IT기기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뜻 깊게 보낼 수 있는 감성캠핑을 위한 IT기기를 몇가지 소개한다.

■ 단 한 장의 사진에 담는 소중한 시간, 인스탁스

여행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은 카메라다. 가족, 연인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그대로 찍어 남길 수 있고, 결과물을 바로 확인하고 나누면 이야기 거리도 더욱 풍성해진다.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는 세계 유일의 아날로그 즉석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약 3분 내에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인스탁스는 여성 구매율이 80%에 육박하는 등 대표적인 여성 친화적 제품이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인스탁스 미니25 캐스키드슨’으로, 영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캐스키드슨 특유의 꽃무늬를 접목시킨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빈티지 한 플라워 패턴을 통해 인스탁스의 고유한 아날로그 감성은 물론 제품의 실용성까지 강조했다. 또 렌즈 안에 사물을 맞추고 버튼을 누르면 똑딱이 카메라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쉬운 사용법으로 기계 조작이 서투른 여성들이 쉽게 다룰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최근에는 사진을 인화해 보관하려는 소비자도 늘어나 포토북 이용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캠핑, 뮤직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활동과 이벤트에 적합한 제품으로 꾸준히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

■ 초소형 빔 프로젝터로 즐기는 한 여름 밤의 미니 영화관

▲ 캐논코리아비지니스솔루션 레이요
가정 내에서도, 또 야외 활동 시 에도 쉽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현대인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초소형 빔 프로젝터도 인기다. 캐논코리아비지니스솔루션의 초소형 빔 프로젝터 ‘레이요(Rayo)’는 가로 116mm, 세로 126mm, 높이 40mm, 무게 326g의 작은 크기와 가벼운 바디가 특징이다. 또 스마트 연결도 쉬워 야외활동 시 캠핑장에서 영화를 보거나 낮에 찍은 사진을 저녁에 가족과 함께 볼 수 있어 소비자 만족이 높다.

주요 기능으로는 ‘픽셀’(PICSEL)사의 문서 뷰어 프로그램 탑제, 지상파DMB기본장착, 4GB내장메모리와 스피커 기본탑재, 다양한 외부메모리(USB, Micro SD카드)와의 연결은 물론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과 완벽호환 되며 80인치까지 대 화면을 지원한다. 깔끔한 디자인과 휴대가 간편한 미니사이즈로 기업과 가정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 원터치로 즐기는 신나는 캠핑

간단한 원터치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이용할 수 있는 스피커도 있다. 소니코리아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BTM8’은 상단에 원터치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근거리무선통신(NFC)가 지원되어 스마트폰과 제품을 맞대는 것 만으로 간편하게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태블릿 PC, 노트북 등 다양한 휴대기기와 연결해 고음질의 음악감상 할 수 있으며, 핸드백 형태의 손잡이가 달려 있어 이동 시에도 간편하다. 또 전원 연결 없이 AA 건전지로 최대 20시간까지 연속재생이 가능해 장시간 사용하기도 좋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