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룩앤미 성형외과 이승찬 대표원장

매년 여름과 함께 찾아오는 휴가를 맞아 즐겁고 의미 있는 휴가를 보내기 위해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고민하는 시기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평소에는 장기간 휴식을 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그 동안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미뤄왔던 일이나 하고 싶었던 일을 위해 투자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새로운 여름 휴가 계획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들 중에 하나가 성형수술이다. 특히, 과거에는 둥글고 큰 얼굴이 부의 상징이었지만, 최근에는 하관이 짧고 턱 선이 날렵해 세련돼 보이는 인상을 선호한다. 이 때문에 최근 V라인 얼굴을 만들어주는 안면윤곽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더 작고 갸름해진 얼굴형으로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은 배우 K모씨도 상반기에 안면윤곽수술의 일종인 '밀착V라인(V라인 사각턱 수술과 리프팅을 함께 하는 수술)'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이처럼 감추기보다는 당당하게 성형사실을 밝히는 연예인들이 많아지면서 이제 성형은 더 이상 비밀이라거나 색안경을 끼고 볼 일이 아닌 것이 됐다. 과거 성형수술이라고 하면 단순히 쌍꺼풀 수술이나 코성형을 떠올렸지만, 지금은 그 종류나 기법이 매우 다양해져 페이스오프(Face-off)까지도 가능한 시대가 도래했다.

‘안면윤곽’ 성형술은 일명 연예인 성형으로 불리며 최근 수요가 급증한 성형수술이다. 안면윤곽 시술은 전신마취 하에 안면의 뼈를 깎는 고도의 전문성을 요하는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안면윤곽 시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는 매스컴에서 연일 보도되는 성형프로그램에서의 드라마틱한 변화를 접하는 여성들의 기대심리에 단순히 이윤의 목적으로 과대허위광고와 불필요한 시술까지 권하는 업체들의 무분별한 행태도 한 몫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외모도 경쟁력이 될 수밖에 없는 경쟁시대에 콤플렉스를 안고 사람들의 시선을 두려워하며 원만한 사회생활을 영위하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성형이 꼭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이승찬 룩앤미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요즘은 성형시술이 보편화 되면서 큰 비용이나 시간을 요하지 않는 ‘쁘띠성형’을 비롯해 얼굴의 골격 구조 자체를 아름답게 바꿔주는 안면윤곽 성형술에 이르기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며 “하지만 성형이 점점 대중화 되어감에 따라 발생되는 부작용과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특히 안면윤곽 성형술과 같이 고도의 숙련된 기술을 요하는 시술은 더욱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이 원장은 “안면윤곽 시술은 치아교합의 변화없이 얼굴뼈를 변형시켜 얼굴형과 인상을 바꿔주는 수술이다”며 “신경과 혈관이 밀집된 얼굴뼈를 깎는 고도의 전문성을 요하는 수술인 만큼 수술 여부 및 전문의 결정에 신중해야 하고, 수술 전후 관리에도 세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룩앤미성형외과 이승찬 대표원장 ( 02-514-0011 )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