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이라크 IT인재 육성

 

LG전자가 쿠르드 IT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 화재를 모으고 있다. 이 회사는 이라크 북부 쿠르드 지역에서 30명의 최정예 대학생들을 선발해, 지난 15일부터 2주 동안 LG전자 평택러닝센터에서 IT 기술을 가르치고 있다.

 

다음 달에도 2주간의 일정으로 30명 규모의 2차 IT 연수도 예정돼 있다. LG전자는 올해 말까지 총 100명의 이라크 대학생을 초청해 IT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단은 IT 전공 과목과 영어 실무 능력을 평가해 선발됐고, 폭발적인 인기 속에 경쟁률은 15:1을 기록했다. 대부분 쿠르드 지역 IT 관련 3~4학년 대학생들이 선발됐다.

 

LG전자가 전수할 IT 기술은 소프트웨어 관련 기술이며, LCD TV, GSM, 노트북 등의 주요 제품들의 설계 기술을 중점적으로 강의할 계획이다.

 

LG전자는 IT 교육과 더불어, 평택 생산라인, 디자인 연구소, LG트윈타워 내 사이언스홀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문화 체험도 지원할 계획이다.

 

LG전자와 이라크 쿠르드 자치정부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IT 연수는 올해 2월 LG전자가 쿠르드의 수도 아르빌에서 진행한 신제품 행사에서 양측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당시 LG전자는 쿠르드 언어가 지원되는 휴대폰을 세계 처음으로 출시했는데, 이 자리에 참석한 바르자니 쿠르드 총리가 이라크 젊은 인재들이 LG전자에서 IT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LG전자의 지원을 요청했다.

 

LG전자 중아지역대표 김기완 (金基完) 부사장은 “인재 육성을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쿠르드 정부의 계획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며 “이 기회를 통해 이라크를 이끌게 될 젊은 인재들에게 한국의 IT 기술과 문화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교육에 참가한 카시프(23)씨는 “한국의 IT 기술이 예상했던 것보다 상당히 앞서 있어 배울 것이 정말 많다”며 “쿠르드의 많은 친구들이 저와 같은 연수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