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 내 이용자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공유 서적

 

NHN(대표 김상헌)은 자사 기술 공유 서적 ‘TECH@NHN’ 시리즈의 7번째 책으로 ‘웹 기획자가 알아야 할 서비스 글쓰기의 모든 것’을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개발자 대상으로 개발 기술 노하우 공유 서적을 주로 편찬했던 NHN이 이번에는 기획자를 대상으로, 기획자가 이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하는 ‘UI 텍스트’의 효율적 작성 노하우를 공유하는 책을 출간했다.

‘UI 텍스트’란 웹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 등의 버튼, 메뉴, 탭, 대화 상자 등에 나타나는 메시지로, 이용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서비스에 대한 기능적 요소들을 전달하는 수단이다.

NHN은 이번 책에 ▲ UI 텍스트 작성 기본 원칙 ▲ 자주 사용하는 오류 메시지 유형 ▲ 사례를 통한 올바른 문법과 권장 표현 ▲ 글로벌 이용자 대상 텍스트 구성 원칙 등의 다양한 내용을 실사례와 함께 구성함으로써, 독자들이 보다 쉽고 생생하게 효율적인 글쓰기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의 공동 저자인 NTS(NHN Technology Services) 기술문서팀 유영경 팀장은 “아무리 좋은 서비스를 기획하더라도 ‘UI 텍스트’ 구성이 잘못되면 이용자들에게 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할 수도 있다”며, “이번 책이 기획자와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되는 주요 수단인 ‘UI 텍스트’ 작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