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용천수인 ‘과물’로 유명한 곽지과물해변에 카라반 오토캠핑장인 ‘제주몽 홀리데이파크’가 이달 초 손님맞이를 시작했다.

제주도여행 전문 여행사 ㈜제주몽과 카라반 전문기업인 ㈜홀리데이파크가 제휴를 통해 선보인 ‘제주몽 홀리데이파크’는 약 6,700평에 총 20대의 카라반이 마련된 제주도내 최초의 카라반 오토캠핑장이다. 곽지과물해변에서도 불과 도보로 3분 거리다.

이 곳은 카라반을 이용한 편리한 숙박 서비스와 더불어 곽지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제주도펜션이나 리조트처럼 편안하고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전망대와 카페테라스, 바비큐시설 등을 갖췄고, 짚라인 체험과 자전거하이킹, 족욕 등을 즐길 수 있는 해안산책로를 조성했다.

 
특히 캠핑장 부지내의 폐공장들을 리뉴얼하여 친환경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고 있다. 영국이나 독일 등 유럽에서는 폐공장을 리모델링해 기존 공간과는 전혀 다른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시키는 작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와 관련, 국내 최고의 그라피티 작가들이 참여해 캠핑장 주변 폐공장들을 그라피티(Graffiti) 전시장으로 리뉴얼했고, 하반기에는 곽지해변에서 그라피티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다. 추후에는 이 곳을 활용해 매달 1회씩 지역의 친환경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파머스마켓도 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비보잉대회, 인디밴드공연, 할리데이비슨랠리와 같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할 제주몽 페스티벌도 준비하고 있어, 대표 제주도여행코스로도 기대감이 높다. 이용요금은 성수기 27만원이며, 비수기 주중엔 17만원, 주말엔 22만원이다.

㈜제주몽의 한봉철 대표는 “’제주몽 홀리데이파크’가 또 하나의 멋진 제주여행으로 기억될 수 있는 신개념 캠핑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렌트카, 제주도항공(권), 제주도여행싸게가는법 등 제주도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는 제주몽 홈페이지(www.jejumong.com)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