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디자이너가 휴대폰 사용자의 니즈 반영해 직접 디자인

LG전자(www.lge.com)가 내달 국내시장에 출시할 전략 스마트폰 ‘LG G2’의 프리미엄 액세서리 ‘퀵윈도우TM(QuickWindowTM)’ 케이스를 30일 공개했다.

‘퀵윈도우TM(QuickWindowTM)’ 케이스는 휴대폰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액세서리 디자이너가 아니라 스마트폰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했다.

LG전자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케이스의 커버를 열지 않고도 미니 윈도우를 보면서 조작할 수 있도록 사용자를 적극 배려했다. 케이스의 커버에는 스마트폰 화면의 미니 윈도우만큼 뚫려 있다.

‘퀵윈도우TM(QuickWindowTM)’ 케이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시계, 날씨, 음악 듣기, 전화 받기, 메시지 수신 확인, 알람 등 다양한 UX를 커버 앞면의 미니 윈도우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됐다. 플리킹(Flicking) 동작으로 다양한 UX가 윈도우에 순서대로 나타난다. 전화가 오면 커버를 열지 않아도 화면에 보이는 통화 버튼만 터치하면 통화가 가능하다. 고풍스럽고 감각적인 아날로그 시계 이미지들은 고객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커버를 열고 닫는 동작에 따라 화면도 자동으로 켜지고 꺼진다. 본체 안에 있는 반도체 소자가 커버에 들어 있는 자성물질(마그넷)을 인식해 동작하는 원리가 적용됐다. LG전자는 올 초 출시한 ‘옵티머스 G Pro’에서 이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케이스 색상은 블랙, 화이트, 핑크, 퍼플, 블루, 민트, 옐로우 등 7종으로 ‘LG G2’ 판매가 시작되면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