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예능 프로그램 MBC ‘일밤-진짜 사나이’(이하 ‘진짜 사나이’)가 함께하는 다섯 번째 부대가 최정예병사들로 이뤄진 이기자 부대로 알려진 가운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게재된 글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지난 28일 방송된 진짜 사나이 마지막 예고편으로 이기자 부대에 간 ‘진짜 사나이’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진 직후 ‘이기자 부대’가 주요 포털 핫토픽 키워드로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런 와중 한 네티즌 수사대가 발견한 가수 브라잇데이즈의 사연을 온라인 게시판에 올리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게 됐다.

게시판 내용에 따르면 브라잇데이즈의 서엘은 국내서 가수 겸 작곡가로 활동했고 어릴 때 영국으로 이민을 떠난 재외국민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9년 초 당시 모든 활동을 중단한 후 30살에 이기자 부대에 입대하여 2년간 충실히 복무 했다는 내용이다. 그 중 이목을 끄는 것은 군복무 기간 중에 영국에 계셨던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임종도 지키지 못했다는 안타까운 사연이 많은 누리꾼들의 격려와 응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것이다.

화제의 글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이런 게 진짜사나이지”, “요즘 연예사병문제로 연예인 군 문제 보기 안 좋은데 브라잇데이즈 같은 개념 연예인이 있어서 다행이다”, “복무 중 아버지가 돌아가신 게 안타깝네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근 서엘은 ‘브라잇데이즈’ 라는 이름으로 매달 신곡을 발표하며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