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강남 M버스 이어 대중교통 획기적 개선

 
파주시가 올해 초부터 추진해온 광주광역시, 창원시를 직접 연결하는 고속버스 노선이 이르면 올해 10월부터 첫 운행이 시작될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올해 2월 여의도와 양재역을 잇는 광역급행(M)버스 2개 노선이 선정된데 이어 고속버스까지 선정된 것에 대해, 이인재 파주시장은 “교통이 편해야 시민이 행복해진다는 일념으로, 시장 취임 시부터 파주를 교통선진도시로 만들겠다는 약속이 지켜지고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시는 운정신도시와 산업단지, 미군반환공여지 개발 등으로 시의 위상변화와 도시 생활권의 광역화가 이루어져 지방으로 이동하는 승객이 대폭적으로 늘어났지만, 그동안 지방을 연결하는 고속버스가 없어 시민들의 불편이 계속되어 왔다며, 이 같은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줄이기 위해 이인재 시장이 직접 국토교통부를 방문하고, 운송업체 대표들을 설득하여 고속버스 신설을 진두지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은 이인재 시장의 교통에 대한 열정으로 광주와 창원을 연결하는 고속(직행)버스 노선이 국토교통부의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조정위원회를 통과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2개 노선은 올해 10월을 전후해 운행될 것으로 보이며, 광주노선은 문산을 출발, 금촌과 운정신도시를 경유하여 서울외곽선(판교IC)~경부선~호남선을 통해 하루 6회 광주까지 직행으로 운행된다. 또한 창원노선은 문산을 출발, 운정신도시를 경유하여 서울외곽선(통일로IC)~중부선~영동선~중부내륙선을 통해 하루 4회 창원까지 고속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이인재 파주시장은 “광주와 창원뿐만 아니라, 앞으로 대전․대구․전주․강릉을 연결하는 고속버스도 추가로 신설하여, 시민의 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겠다”고 말했다.

문  의: 교통정책과 대중교통팀 ☎ 940-5765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