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장마와 불볕더위가 맹위를 떨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휴가철 막이 올랐다. 기업들의 평균 여름휴가는 주말을 포함해 5일~7일 사이로, 직장인들은 모처럼 긴 휴식 기간을 가지게 될 전망이다.

요즘에는 휴가기간 동안 지친 몸을 쉬게 하는 힐링 타임을 계획하는 이들보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하거나 외모 및 이미지 개선을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성형수술 후 붓기나 멍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대부분 일정 기간 동안 휴식을 취할 것이 권장되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안면윤곽수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이는 평소 밋밋하고 넓적해 보이는 얼굴형, 강해 보이는 인상, 울퉁불퉁한 얼굴 라인 등에 대한 고민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그만큼 많다는 것을 반증한다.

얼굴형은 전체적인 외모의 비율과 균형을 결정짓는 부분으로서 최근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되는 요소이다. 얼굴 자체가 크고 울퉁불퉁한 경우 비율적으로 눈이 더 작아 보이거나 코가 짧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얼굴이 작고 갸름한 경우에는 비슷한 조건의 이목구비라고 해도 더 아름답게 느껴지거나 느낌이 크게 달라지게 된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균형에 의한 안정감, 특정 비율에서 나타나는 아름다움을 느끼기 때문에 얼굴형 자체가 개인의 아름다움을 결정짓는 중요한 기준이 되며 이미지 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한다.

얼굴형을 개선하는 안면윤곽 수술은 최근 연예인을 비롯한 일반인들 사이에서 크게 보편화되면서 수술법 역시 과거에 비해 세분화 및 발전하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한 번의 수술을 통해 다양한 변화 및 긍정적인 개선 효과를 얻음으로써 비용은 절감하면서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복합적인 안면윤곽수술이 대거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티엘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김지명 대표원장은 “여름휴가라는 한정된 기간 동안 안면윤곽수술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수술 방법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한 번의 수술을 통해서 다양한 긍정적인 변화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수술로는 긴곡선사각턱축소술과 복합광대축소술이 있다.”고 말했다.

긴곡선사각턱축소술은 귀 밑 사각턱부터 턱 끝까지 한 조각으로 길게 절제하는 방식으로 각진 사각턱과 뭉툭한 U라인 앞턱을 한번에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턱뼈의 바깥 부분을 감싸고 있는 피질골을 절제하는 피질골절제술을 함께 시행하는 경우 실질적인 턱뼈의 두께가 감소하면서 더 확실한 얼굴 축소 효과를 볼 수 있는 효과적인 안면윤곽수술이다.

복합광대축소술은 옆광대, 45도광대, 앞광대를 모두 개선하는 수술로 얼굴 축소효과뿐만 아니라 동안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과도하게 돌출되어 남성적이고 강한 이미지를 주는 옆광대 및 45도 광대는 축소시키고 적절한 볼륨이 필요한 앞광대 부위에는 인체친화적인 1:1 개인별 맞춤 보형물을 삽입하여 전체적으로 입체적이고 매끈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김지명 원장은 “ 긴곡선사각턱축소술이나 복합광대축소술은 한번의 수술 시 전체적인 얼굴형을 개선하여 수술 후 확실한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수술 후 만족도가 높다. 본인이 개선하고자 하는 얼굴형의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한 후 그 부분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안면윤곽수술을 받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안면윤곽수술은 뼈를 비롯한 신경, 근육들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부위에 진행되는 만큼 섬세함과 충분한 주의가 필요한 수술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반드시 다년간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이 어떤 것인지 상세하게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