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비해 외모에 대한 사회적인 비중이 커지면서 ‘외모도 경쟁력의 하나다.’ 라고 말이 나올 만큼 외모에 대한 욕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 그래서인지 과거 특정 사람들에게 한정되어 있던 성형수술도 많이 대중화되고 보편화되고 있다.

성형에 대한 관심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이어지면서, 성형수술로 외모에 자신감을 얻어 새 삶을
사는 사람들도 있지만, 반대로 얕은 성형수술에 대한 지식으로 피해를 입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아래턱이 위턱보다 짧은 무턱으로 입이 돌출되어 보여 고민이 심했던 직장인 김모씨(26세)는 무턱성형을 알아보던 중 턱뼈 수술을 권유하는 의사의 말을 듣고 안면윤곽 수술을 고려했으나 회복기간이 길고 부작용 염려로 인한 부담감이 심해 결국 치아 교정을 받았다.

그러나 치아 교정을 해도 돌출된 입이 들어가지 않아 결국 지속적으로 턱에 필러를 맞고 있는 중이지만 지속적으로 맞아야 하는 비용적인 부담과 시간적인 부담을 떠안고 있다..

무턱성형 방법 중 지방이식이나 필러와 같은 경우에는 흡수율이 빨라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으며, 무턱을 개선하기 위해 윤곽수술까지 고려할 필요는 없다. 또한 무턱으로 인한 돌출입 증세는 치아의 발육상태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치아 교정이 아니라 무턱 수술을 받는 것이 옳은 진단이다..

그렇다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는 무턱성형 방법은 무엇일까? 무턱성형의 방법은 턱 뼈의 모양이나 심한 정도에 따르긴 하지만, 무턱보형물로 수술을 할 경우 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무턱보형물 수술 시 들어가는 보형물은 안전성이 입증된 의료용 실리콘 보형물이며, 코 성형수술 시에도 사용되는 보형물로 염증 반응 또한 거의 생기지 않는다. 회복기간도 2일정도로 매우 짧은 편이다.

무턱보형물 수술은 턱 끝을 잘라내어 무턱을 교정하는 턱끝교정술과는 달리 수술 후 본인의 의사로 인해 처음 얼굴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때에 간단하게 보형물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감이 적다

D&A성형외과(디엔에이성형외과) 김원석 원장은 “무턱보형물 수술을 간혹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있는데, 무턱보형물 수술은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수술로 무턱에 대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료진에게서 안전성이 입증된 보형물로 수술을 받는다면, 효과적인 무턱 교정방법이 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