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아이피시방 제공

창업을 하고 싶지만 창업자금이 없다면 꽤 큰 고민이 될 것이다. 특히 젊은 층이나 혹은 창업자금이 많지 않은 예비창업자들의 경우엔 안정적인 창업을 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외식업, 커피숍, PC방 등의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창업은 각 브랜드별로 금융지원 상품을 제시해 예비창업자들의 소자본 창업을 돕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피시방창업 브랜드 시즌아이PC방은 다양한 금융에이전시와의 제휴를 통해 무이자 대출 시스템, 최저금리 대출이자 등 금융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은 현재 PC방 창업 예정자(신용불량자 제외)를 대상으로 1~2금융권 대출, 부동산 담보대출, PC방 시설 담보대출, PC렌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때 대출시스템은 개인의 신용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다.

또한 시즌아이 가맹 계약자에 한해 12월간 최대 3천만원 무이자 대출도 지원한다. 이 때 선납입금은 없으며,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으로 이뤄진다.

그 외에도 시즌아이PC방은 현장실습 및 단기창업교육 이수자, 기술자격증 소지자 및 창업교육 72시간 이상 이수자에 한해 근로복지공단,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지원센터, 여성부 여성인력 개발 자금, 장애인 고용촉진공단 등 공공기관 대출 시스템을 통해 창업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다.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최근 소자본창업이 인기를 끌면서 시즌아이 본사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이 다양한 대출 지원 상품 및 금융 지원 혜택을 통해 소자본으로도 피시방을 창업할 수 있게 돕는다 "면서 "앞으로도 시즌아이PC방은 소자본창업이 가능할 수 있게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시방창업 프랜차이즈 시즌아이PC방은 오는 21일(수) 오후 2시 시즌아이 본사 사업설명회장에서 창업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신청은 시즌아이PC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