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개발사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는 넥슨의 지주회사인 ㈜NXC(대표 김정주)의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넥슨의 지주회사 NXC는 디지털 아이디어와 기술에 투자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최근 다양한 분야의 벤처 기업에 투자를 단행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교육 시장의 성장 가능성 그리고 글로벌 유아동 교육앱 ‘핑크퐁’을 보유한 스마트스터디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에 참여했다.

스마트스터디는 김민석 대표를 비롯 넥슨, NHN,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등 국내 굴지의 게임사 출신 인력들이 모여 설립한 모바일 앱 개발사로서 유아동 교육, 애니메이션, 만화 등 모바일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 서비스한다. 현재(2013년 7월 기준)까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티스토어 등 글로벌 앱 마켓에 약 370여 개의 앱을 출시했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200만을 돌파한 모바일 앱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스마트스터디는 교육업체인 삼성출판사와 게임업체 넥슨의 지주회사 NXC에 동시 투자를 받은 독특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는 교육 분야뿐 아닌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