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은얼굴성형외과의 장호 대표원장은 “사각턱수술, 광대뼈축소술, 턱끝수술과 같은 얼굴형을 바꾸는 안면윤곽수술은 전문적인 의료지식, 많은 수술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에게 받아야한다”고 조언했다.

안면윤곽수술이 일반인들에게도 눈, 코 성형처럼 대중적인 성형수술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몇 년 사이 부드럽고 참한 느낌을 주는 U라인 얼굴보다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을 주는 V라인을 선호하게 되면서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의 안면윤곽수술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 이유는 안면윤곽수술로 투박한 인상을 만드는 사각턱이나 길고 튀어나온 턱끝을 V라인으로 만들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이 대중화되면서 병원이 늘어나고 저가 이벤트, 과장 광고 등이 범람하게 되면서 문제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각턱수술, 광대뼈축소술, 턱끝수술을 통한 안면윤곽수술은 고난이도의 기술을 요한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체계적인 시스템과 최첨단 의료기기가 구축되어 있는 안면윤곽수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각종 매체를 통해 어설픈 지식으로 자신의 상태를 판단하는 것 또한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안면윤곽수술을 결정해야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환자 또한 관리법을 숙지하여 수술 후 꾸준히 관리가 필요하다.

브이라인을 위해 단순히 턱뼈만 깎아내기 보다는 얼굴유형에 맞는 맞춤윤곽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턱뼈와 함께 얼굴지방이나 턱근육이 발달이 된 얼굴이라면 뼈수술만 했을 시 완벽한 효과를 보기에는 부족하다. 반면 안면윤곽수술 시 턱뼈와 함께 얼굴의 지방제거와 교근축소 수술이 함께 이루어지면 보다 슬림하고, 수술 후 얼굴살 처짐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측면과 정면 모두 브이라인이 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나사와 스크류 없이 사각턱과 앞턱을 돌려깎는 방식의 안면윤곽수술은 뼈가 붙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보다 빠른 회복은 물론 안면윤곽수술 후 문제가 되고 있는 부작용의 확률이 낮아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작은얼굴성형외과의 장호 대표원장은 “사각턱수술, 광대뼈축소술, 턱끝수술과 같은 얼굴형을 바꾸는 안면윤곽수술은 전문적인 의료지식, 많은 수술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에게 받아야한다.”고 전한다.

이어 장 원장은 “환자의 얼굴을 정확하게 분석, 파악하고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최첨단 의료기기와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전문 병원인지 확인해야 한다. 그래야만 부작용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