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임대사업이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을 거쳐 호텔로 확산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로 인한 숙박시설의 부족과 은퇴 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먼저 생각하는 투자심리가 맞물려 비즈니스호텔이 새로운 투자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 수익형 상품을 대표하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의 과잉공급으로 수익률이 하락하는 것에 따른 반사이익이라는 시각이다. 부동산상품치고 상대적으로 소액투자가 가능한데다 구분등기가 돼 자유롭게 매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개인이 분양받은 객실을 전문운영사에 위탁운영을 맡겨 매월 높은 수익을 돌려받는다.

전국 객실 가동율 1위 수원, 비즈니스호텔 투자의 최적지로...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43-6에 “수원 디아망스위트 비즈니스호텔”이 분양중이다. 수원의 최고 중심인 인계동에 위치하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 수요는 물론 삼성 디지털시티 R5연구소 준공으로 관련기업 및 해외바이어 수요까지 급증하고 있다. 전국 객실 가동율 1위(85%)인 수원지역은 삼성 디지털시티, 기흥·화성 삼성반도체 및 7,900여 협력업체 외국인 엔지니어와 바이어 등 비즈니스 수요가 끊이질 않아 공실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다. 또한 도보 2분거리에 있는 분당선 수원시청역 개통(2013년)으로 호텔수요 증가뿐만 아니라 투자가치의 지속적 상승도 기대된다.

분양가는 1억 5백만원(VAT 별도)으로 주변시세 대비 저렴한 편이며 실투자금 3천만원으로 분양받을 수 있다. 1가구2주택에 해당되지 않고 일반세율(6~38%)을 기준으로 양도세가 부과되며 종합부동산세 대상도 아니다. 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부가세 환급도 받는다.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오피스텔 용도변경을 통한 ‘서비스드레지던스’와는 달리 처음부터 ‘생활형 숙박업’으로 허가를 받아 추후에라도 운영가능여부에 대한 법적인 문제점이 전혀 없다.

비즈니스맨, 외국인 관광객 누구라도 만족하는 특급 서비스
비즈니스센터 운영 및 전문 운영사의 고품격 지원 서비스는 물론, 조식을 위한 고품격 레스토랑, 옥상정원 바비큐 파티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객실 내에는 투숙객의 편의를 위한 풀옵션 가전 시스템(40인치 LED 벽걸이 TV 포함), 유·무선 인터넷 및 와이파이,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는 주방시설까지 갖춰 놓고 있다. 1주일 이상 국내 체류해야 하는 외국인 바이어들에게는  비즈니스와 휴식을 위한 최고의 공간을 선사한다. 수원 디아망스위트 비즈니스호텔은 2013 8월 준공, 9월 그랜드 오픈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분양정보는 샘플하우스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31-232-3115)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이은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