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필닷컴 제공

캘리그라피는 글자에 아날로그적 감성을 담은 손글씨로 주로 메신저를 통한 글자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신선한 의미로 다가온다. 디지털시대에 글자는 기본적인 의미전달 수단에만 그치는 데 비해 캘리그라피는 글자가 지닌 의미나 감정을 개성 있게 표현해 인간의 감성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캘리그라피는 광고나 간판, 책 표지, 제품 패키지 디자인, 방송 프로그램 타이틀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최근엔 명함이나 청첩장, 메뉴판 등 일상 생활에서도 적극 활용되면서 캘리그라피에 대한 쓰임새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일반인들도 자신만의 개성 있는 서체를 표현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배우기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인다. 실제로 캘리그라피 학원에서 수강하는 사람들도 많다. 

캘리그라피를 배우는 사람들은 다양한 종이에 펜, 나뭇가지, 이쑤시개, 크레파스, 면봉, 칫솔 등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 각 도구별 특징이 살아있는 손글씨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고 말한다.

또한 글씨를 감성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비롯해 글자의 번짐, 동적인 선, 여백의 미를 배우고 자신만의 독특한 서체를 개발할 수 있어 배우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이야기한다.

명필닷컴 관계자는 "직접 쓴 손글씨인 캘리그라피는 문자, 카카오톡 등 SNS으로 빠르게 전달하는 글자방식보다 더욱 깊은 울림을 간직하고 있기 때문에 점차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온라인강좌를 마련한 캘리그라피 학원도 있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찾아보면 편리하게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명필닷컴은 캘리그라피강좌, POP예쁜글씨, 글씨교정 등 손글씨 온라인교육 전문업체로 웹사이트 순위 분석기관인 랭키닷컴 조사결과 손글씨 온라인교육 분야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명필닷컴은 손글씨 온라인교육 전문업체에서 유일하게 HD고화질 동영상 서비스와 스마트폰 강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