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얼굴 전체적인 분위기나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위이다. 그래서인지 과거부터 최근까지 코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코성형은 절개로 인한 통증이나 긴 회복기간, 비싼 비용, 보형물 부작용 등의 부담이 있어 수술을 망설이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처럼 코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비교적 빨리 자신이 원하는 코 모양을 만들어주는 시술, 코필러가 효과적일 수 있다.

코필러는 젊은 여성뿐 아니라 40~50대 중년들 사이에서도 많이 시행되는 시술 중 하나로 10분
이내라는 짧은 시간 안에 티 안나게 콧대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콧등과 콧망울의 균형을 잡
아 볼륨을 개선시켜주고 이물감이나 붓기, 흉터 걱정없이 바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해 시간적
인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성형이다.

필러란 피부의 다양한 층에 주입하여 흉터나 주름, 볼륨을 개선하는 물질을 말하는데, 종류도 다양하고 종류에 따라 효과나 유지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코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이러한 사항들을 충분히 알아본 뒤에 시술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오스카성형외과 백승욱 원장은 "코필러 시술 후 주사 부위가 약간 붉어지거나 멍이 들 수 있지만 일시적인 현상으로 1~3일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소모 되며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간혹 피부 조직에 잘못 삽입해 알레르기나 안면마비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정확한 주입량의 승인 받은 정품 제품을 쓰는 믿을 수 있는 병원에서 코필러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