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얼굴은 일반적으로 이마와 코 그리고 턱의 비율이 1:1:0.8 비율이 되었을 때를 말한다.

이는 볼록한 이마와 오똑하면서 입체감 있는 코, 브이라인을 연상시키는 턱을 말하는데, 아무리 이마와 코가 비율에 맞다고 해도 턱이 너무 짧거나 뭉툭한 경우에는 세련된 얼굴에서 멀어질 수 밖에 없다.

턱은 이처럼 얼굴의 전반적인 인상이 상당 부분 좌지우지 되는 편으로 턱 모양에 따라 보여지는 이미지 또한 달라질 수 있다.

흔히 ‘무턱’이라고 말하는 증상은 유독 턱 자체가 작거나 얼굴 하단에 위치한 아래턱이 보통 사람들에 비해 뒤로 위치하고 있는 경우를 말한다.

‘무턱’을 가진 경우라면 아래 턱이 위 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앞에서 보았을 때 소심해보이거나 뚱해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고, 또한 옆에서 보았을 때 돌출입처럼 보일 수 있다.

D&A성형외과(디엔에이성형외과) 김원석 원장은 “최근 연예인처럼 작고 갸름한 얼굴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무턱으로 인한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이 늘고 있다.” 며 “무턱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간혹 양악수술만이 최선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인 무턱보형물 수술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무턱보형물 수술은 입안을 최소절개 한 후 본인의 증상에 알맞은 사이즈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로써, 수술 시 출혈이 거의 없고 수술 후 붓기나 멍이 심하지 않아 회복기간이 이틀 정도로 짧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무턱보형물 수술은 수술 후 본인의 의지에 따라 언제든지 간단히 수술 전 원상태로 복귀도 가능하다.

무턱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크게 지방이식이나 필러와 같은 삽입술이나 양악수술과 같은 윤곽술, 발치를 통한 치아 교정 같은 방법을 생각하지만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단연 무턱보형물 수술이다.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는 무턱보형물수술은 뼈 수술에 대한 위험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도 치아교정과 같이 오랜 시간과 비용을 투자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가지고 있지 않다. 가장 좋은 것은 수술 후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과 빠르게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간혹 무턱보형물 수술에 대해 불안하게 생각하는 이들이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의 종류와 크기를 사용한다면 안전한 무턱보형물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상태나 증상에 맞는 안전 인증을 받은 의료용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한다면 충분히 무턱을 개선하여 세련된 얼굴형을 가질 수 있다.

김 원장은 “무턱보형물 수술로 안전하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턱보형물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 “ 라고 전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