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4일부터 대학별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됨에 따라, 수험생들의 원서접수 가능기간 및 유의사항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수시모집은 4년제 대학의 경우, 9월 4~13일 기간 내에 원서접수를 실시하며(대학별 세부 일정은 상이), 전문대는 대학에 따라 10월까지 원서접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는 인터넷으로 원서접수를 하려는 수험생들에게 원서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을 검색하여 원서접수를 할 수 있다.

4년제 수시모집은 수시모집 기간 내 6장의 원서만 접수할 수 있으므로 수시지원과 관련한 지원계획과 일정을 확인하고 접수를 진행하여야 불이익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원서접수 시 유의사항을 홈페이지에 제공하여 수험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유웨이어플라이 관계자는 “한 번 원서가 접수되면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인터넷 원서접수 유의사항을 사전에 알아보고, 대학의 일정을 충분히 숙지한 뒤 반드시 마감 전까지 전형료 결제를 완료해야 한다”고 전했다.

최초로 대학 인터넷 원서접수 서비스를 시작한 유웨이어플라이에서는 원서접수 서비스뿐만 아니라, '파워경쟁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수험생들이 원서접수를 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 ‘모바일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여, 학생들이 모바일을 통하여 각 대학들의 원서접수 일정과 자신의 원서접수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인터넷 원서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 사이트(www.uwayapply.com)에서 가능하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