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윳빛의 지방질이 풍부한 효소, 곱이 알차게 꽉 찬 곱창은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래시피다. 특히 곱창은 소의 소장으로 콜라겐과 탄력섬유 그리고 소화효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으로서 당뇨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탁월하며,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곱창이 건강식품임에도 불구하고 곱창을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유가 있다면 비싼 가격 때문일 것이다. 소 한 마리에 나오는 소장의 부위가 한정됐기에 비싸게 책정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식단을 곱창집도 있어 눈길을 끈다. 예를 들면 마포짚불구이곱창은 만원 중반대의 저렴한 가격대로 한우 곱창을 선보이며 고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 집은 짚불로 굽는 특별한 조리법으로 곱창 특유의 누린내를 잡아주고, 고소한 짚불 향까지 덧입혀 담백한 맛과 향을 선사한다. 또한 불에 잘 타는 짚의 특성을 이용해, 빠른 시간 내에 바싹 곱창을 구울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쫄깃쫄깃한 일품 곱창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마포곱창 관계자는 "가격대가 저렴해서 찾아왔었던 손님이 곱창이 맛있어서 단골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마포곱창은 짚불곱창뿐만 아니라 소특양구이와 소막창구이 등 양질의 메뉴를 저렴하게 선보이고 있다. 곱창집창업 사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주 사이에서도 괄목할 만한 요식업 프랜차이즈로 떠오르고 있다.

저렴한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양질의 맛으로 인정받은 곱창집창업 프랜차이즈 마포곱창은 현장교육, 지속적인 유지를 위한 사후관리까지 지도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창업문의는 마포곱창 홈페이지(www.마포곱창.com)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