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김상헌)와 소상공인진흥원 (원장 이용두)은 소상공인과 나들가게의 경쟁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와 소상공인진흥원은 올해 안으로 소상공인진흥원이 보유한 전국 나들가게 1만여 건의 정보를 네이버 통합검색과 지도서비스 검색결과에 반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로써 전국 1만여 곳의 나들가게는 네이버 검색 및 지도서비스 등에서의 노출을 통해, 그 동안 비용 집행의 어려움 등으로 한계가 있었던 나들가게 홍보의 새로운 통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네이버는 밝혔다.

소상공인진흥원의 하종성 기획조정본부장은 “우선 나들가게 협력으로 시작하지만 치열한 경제환경 속에서 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방송, 상권, 시니어지원사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네이버와의 협력방안을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이윤식 검색본부장은 “우리 경제의 주체인 소상공인들이 네이버라는 플랫폼을 통해 보다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소상공인진흥원과 협력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