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워크플레이스’에 최적화...뛰어난 성능과 합리적 가격 돋보여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는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 2014’를 10일 출시한다. 한컴은 ‘당당하라 대한민국’을 오피스 캠페인 테마로 설정,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당당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제품으로 ‘한컴오피스 2014’를 선보였다. 또한 이와 함께 ‘한컴오피스 2014’를 중심으로 다양한 OS와 기기 및 모바일과 클라우드에서 활용 가능한 ‘메타OS’기반의 오피스 플랫폼을 강화,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지향한다는 오피스 전략을 함께 밝혔다.

한컴의 오피스 신제품인 ‘한컴오피스 2014’는 지난 24년간 국내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아온 워드프로세서인 ‘한컴오피스 한글’에 더해, 스프레드시트인 ‘한컴오피스 한셀’,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한쇼’, ‘한컴사전’, ‘한컴타자’, ‘한컴 개인정보탐색기’를 포함한 오피스 풀 패키지이다.

구글, MS와 같은 외산 소프트웨어들의 침공 속에서도 자국어 소프트웨어를 지키고 성공시켜온 대한민국의 저력에 근간하여, 이번 ‘한컴오피스 2014’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당당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컨셉으로 출시되었다. 또한 외산오피스 대비 저렴하게 책정된 합리적인 가격 정책과 뛰어난 성능을 구비, 외산 오피스 소프트웨어에 견주어도 당당한 사용이 가능하며, 불법복제에도 당당한 정품 사용이 가능하도록 선보여 졌다.

한컴은 ‘한컴오피스 2014’ 출시와 함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인 ‘당당하라 대한국민, 당당하라 오피스’를 시행, 제품을 10월 중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 기간 ‘한컴오피스 2014’를 다운로드 받는 수에 비례하여 제품 기부 및 한글 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지향하는 ‘한컴오피스 2014’는 협업, 클라우드 지원, 보안, 멀티미디어 등 문서 사용 시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강화하여 선보여 졌다. ‘한컴오피스 2014’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은 ▷ 여러 작업자가 문서를 공동편집하고 메신저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터’ ▷ 다양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간에 저장하고 불러와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능’ ▷ 문서를 열기 전, 악성코드 포함여부를 확인하고 사전에 차단해주는 ‘악성코드 차단지원’ ▷ 동영상 편집, 사진꾸미기, 앨범만들기 등 ‘한쇼’하나로 가능해진 ‘멀티미디어 기능’ ▷ 한 번의 터치로 문서를 완성할 수 있는 ‘터치 프레임 지원’ ▷ 도움말과 사전검색, 업데이트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온라인 연동 기능’ 등이다.

한컴은 ‘한컴오피스 2014’는 외산 오피스를 완벽하게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컴오피스의 문서서식(hwp, cell, show), MS오피스의 문서서식(doc, docx, xls, xlsx, ppt, pptx)는 물론, 다양한 표준문서 서식(odf, xml, hwpx)의 편집이 가능하며, pdf 형식과 모바일 최적화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한컴오피스 2014’는 가정용 사용자를 위한 ‘한컴오피스 2014 홈에디션 PKC’가 42,900(부가세포함)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비롯, 기업의 다량구매 및 연간 라이선스 구매 등 다양한 판매 시스템을 구비하였다. ‘한컴오피스 2014’는 출시일인 10일 오후 2시 부터, 홈페이지(www.hancomoffice.com)에서 온라인 생중계 되는 것을 시작으로, 온라인 샵인 한컴샵(shop.hancom.com)과 전국의 유통망을 통해 판매된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한컴이 국민의 성원을 통해 전 세계에서 유례없이 자국어 오피스로 성공을 거두어온 만큼, 국민 누구나 당당하게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은 품질과 호환성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한컴오피스 2014’와 한컴이 선보일 다양한 오피스 제품들에 많은 기대와 당당한 사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