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축제, 공연, 전시, 관광 등 문화 콘텐츠 정보 제공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가을의 품격, 문화 힐링 30선’ 특별 페이지(campaign.naver.com/livetogether03)를 오픈하고, 이용자들이 다양한 문화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특별 페이지를 통해 축제, 공연, 전시,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콘텐츠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문화 소외계층의 콘텐츠 접근성 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마련한 문화/여행/스포츠 이용권 등의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노점환 문체부 홍보담당관은 “문화융성시대 원년, 첫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문화를 누리고 싶은 국민들에게 문체부가 준비해온 다양한 사업들을 알려서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고 활용할 수 있도록 이 사업을 추진했다.”고 강조했다.

 

김지현 네이버 제휴협력실 이사는 “네이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 문화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금을 마련하고, 콘텐츠의 품질 강화 및 세계 진출을 지원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문화콘텐츠와 이용자들간의 접점이 더욱 확대되고 활성화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