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System i 신제품 발표

 

IBM이 최근 발표한 마이크로프로세서인 POWER6를 탑재해 새로운 ‘System i 570’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이전보다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고, 최고 두 배까지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최대 16-way 구성의 모듈식 옵션을 갖춰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새 제품은 단일 시스템의 컴퓨팅 및 연산 리소스를 공유하는 최대 160개의 개별적인 ‘가상’ 서버 파티션에서 여러 가지 트랜잭션, 협업 및 웹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하도록 맞춤식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i 570은 ‘Capacity on Demand’를 통해 유연한 시스템 자원 사용 구조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전력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주며 고객의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시스템 확장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IBM은 System i 570과 관련하여 고객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미들웨어 및 기능에 대해 보다 합리적인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새롭고 유연한 i5/OS Edition 가격체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IBM 글로벌 테크놀로지 서비스 그룹에서는 고객의 새로운 POWER6 기반 System i 서버 도입과 관련하여 도입계획, 설치 그리고 기존 기업 업무 환경과의 통합 등 신규 시스템 도입에 필요한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단순히 i5/OS를 설치하는 서비스에서부터 첨단 System 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서버 환경 구축에 이르는 다양한 구현 및 마이그레이션 관련 서비스들을 포함한다.

 

또한, IBM은 2008년 출시 예정인 대표적 통합운영체제 제품 i5/OS 신버전의 주요 내용을 오늘 공개했다. i5/OS 버전 6은 대폭 새로워진 보안 기능, 웹 서비스 및 가상화 기능을 바탕으로 기업의 IT 설비 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5/OS V6R1에서 지원되는 암호화 기능은, 디스크장비에 저장되거나 테이프에 백업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함으로써 기업의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i5/OS V6R1가 지원하는 가상화기능은 하나의 i5/OS 파티션에서 다른 i5/OS 파티션을 위한 스토리지를 호스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각 파티션에서 개별 하드웨어를 일일이 관리해야 할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새 i5/OS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테스트 및 배치 시킬 수 있다.

웹 서비스 및 통합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와의 완벽한 통합과 간편한 설치를 지원하는 유틸리티를 통해 최소의 시스템 자원 및 관리만으로도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System i 사업본부는 IBM의 시스템 테크놀로지 그룹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투자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일례로 i5/OS V6R1은 ‘IBM 시스템 디렉터(IBM Systems Director)’를 통해 UNIX 및 Windows와 같은 다른 운영 체제를 포함하는 혼합기종 환경을 보다 원활히 지원하는 현 System i의 관리 기능을 확장할 뿐 아니라 IBM 시스템 스토리지를 통해 강화된 통합기능 및 성능을 활용한다.

 

IBM이 System i 플랫폼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기 위해 투자를 감행한 덕분에 고객들은 i5/OS에서 실행할 수 있는 수천 가지의 새로운 오픈 소스 애플리케이션 및 개발 옵션으로 구성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일례로 SugarCRM은 자사의 상용 오픈 소스 CRM 소프트웨어를 i5/OS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