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이 중동 지역을 글로벌 교두보로 삼고 CEO들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집중 공략에 나섰다. LS전선은 지난 해 중동 지역에서 3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금년에는 4억 5천만 달러 이상을 목표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LS산전 또한 지난 해 두바이 법인 설립을 통해 중동 지역 매출이 40% 이상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LS전선은 초고압 케이블 등 전력 제품에서만 2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실적을 올려 중동 지역에서 유럽과 일본의 메이저 업체들을 따돌리고 명실상부 최대 전선 메이커로 부상했다.

또한, 최근 두바이 ‘모터시티’의 대규모 지역냉방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쿠웨이트에서 처음으로 G-PON 기반의 광가입자망(FTTH)을 개통하는 등 전력, 공조, 통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중동 지역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두바이에서 개최된 중동전기전(Middle East Electricity)에 LS전선 구자열 부회장과 LS산전 구자균 사장 등 최고 경영진이 총 출동하여 LS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서기도 했다. 

LS전선 구자열 부회장은 “다른 중동 국가들이 두바이의 인프라 구축 노력을 벤치마킹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만큼 두바이에서 확고한 위치를 다져 중동 지역은 물론 알제리, 모로코 등 북아프리카 지역의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LS산전 구자균 사장은 두바이 현지에서 100여 명의 고객과 대리점 사장들을 초청, 글로벌 컨퍼런스(Global Distributor Conference)를 열고 “앞으로 공격적인 현지시장 중심의 사업전개를 통해 중동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다질 것”이라며 해외사업 전략을 밝혔다.

중동전기전(Middle East Electricity) 은 매년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중동 최대 규모의 전력 전시회로 55개국의 850여 업체가 참가하고, 95개국 약 35,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