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시스템즈코리아는 자사의 ‘BEA 아쿠아로직 유저 인터렉션’을 이용,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박은수)의 지식포털시스템인 ‘지앤조이(知&Joy) 포털’을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BEA시스템즈코리아와 협력사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장종준)와 함께 진행됐다.

BEA 아쿠아로직 유저 인터렉션(BEA AquaLogic User Interaction)은 엔터프라이즈 포털, 협업 커뮤니티 및 복합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아쿠아로직 제품군 중 하나며 이기종 정보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비즈니스 프로세스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번 ‘지앤조이(知&Joy) 포털’ 구축으로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은 산재된 정보를 통합하고 업무시스템 접근을 체계화하며 그 속도를 높여 전체적인 정보 활용도와 업무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개인 포털, 팀 포털을 각각 구성한 멀티포털(Multi-Portal)을 구현해 조직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점. BEA아쿠아로직 유저 인터렉션에서 제공하는 멀티포털 기능은 팀, 부서, 고객, 파트너 및 기타 고유한 사용자 그룹을 위한 공용 작업 공간을 따로 마련해 각각에 맞게 메뉴를 구성할 수 있다.

멀티포털은 기본적으로 온라인처리로 인한 추가 지식축적과 통합검색강화로 인한 정보획득의 시간을 절감시켰다. 매일 아침 임직원들은 출근해 본인이 원하는 정보가 배달된 지식포털시스템에서 이메일, 결재, 일정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조직 내 혁신성과와 복무상황(휴가, 출장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관리자들의 정보접근기회가 극대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은 이번 ‘지앤조이(知&Joy) 포털’ 구축으로 인해 내/외부 정보를 업무 특성에 맞게 접근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정보의 활용도 제고와 협업을 통한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신속한 대응과 체계적인 사용자관리를 통한 대 고객 서비스 향상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SOA 구현을 위한 기본 틀을 확립했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