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보름밖에 남지 않았다. 수능이 다가올수록 긴장으로 초조해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식품∙외식 업계에서는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선보이며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느라 분주하다. 업계들은 수험생을 위한 제품 할인 이벤트부터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 수험생 방문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며 수험생들을 독려하고 있다. 올해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혹은 수험생을 주변에 두고 있는 가족이나 지인이라면 식품∙외식 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해 준비한 응원 이벤트를 활용해 시험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고 실속있는 혜택도 누려보자.

웰빙죽 전문점 본죽(대표 김철호)은 오는 27일까지 수능을 앞둔 고 3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죽마고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긴장과 스트레스로 지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건강한 아침 식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죽마고우 이벤트는 수험생에게 단체죽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본죽 홈페이지(www.bonif.co.kr)에 올리면 매주 추첨을 통해 사연의 주인공인 수험생의 학급에 아침으로 먹을 수 있도록 ‘불낙죽’을 무료로 배송해 준다. 또한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불낙죽’ 모바일 교환권 2매도 함께 증정한다.

본죽은 이와 함께 11월 10일(일)까지 ‘수험생 장학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본죽 홈페이지나 페이스북(www.facebook.com/bonjuk01) 쪽지를 통해 수험생 및 수험생의 가족, 친구 등 지인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장학금 1백만원을, 2등(3명) 50만원의 장학금을 제공하며, 3등(50명)에게는 본죽 모바일교환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MPK그룹의 피자브랜드 미스터피자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한 깜짝 파티’ 이벤트를 진행, 고 3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미스터피자 페이스북(www.facebook.com/mrpizzalove)에서 해당 이벤트 포스트를 공유하고 댓글로 신청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미스터피자 드림팀이 직접 당첨 학생 교실로 찾아가 도우쇼를 선보이고 ‘에그타’ 피자를 선물한다. 오는 26일(토)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3차에 걸쳐 매주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페레로로쉐는 ‘수능 골든벨을 울려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7일(목)까지 페레로로쉐 블로그(http:/ferrerokorea.blog.me)에 주변에 있는 수험생에게 전달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 페로로로쉐 셰프가 직접 해당 수험생을 찾아가 초콜릿과 응원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페레로로쉐 T5 기프티콘도 선물로 증정한다.

사포닌 전문기업 천지양은 ‘엄마가 보내는 응원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 엄마를 비롯해 기타 가족, 친구, 지인 등이 수험생 자녀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천지양 공식쇼핑몰 사포닌샵(www.saponinshop.com)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적립금, 다운 점퍼, 홍삼 제품으로 구성된 다은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11월 6일(수)까지 진행된다.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는 수험생들을 위한 총명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약초로 이루어져 마시면 머리가 맑아지고 시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오가다 총명차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인기. 이번 할인 이벤트는 오가다 총명차 세트 구매 시 10%를 할인해 주는 행사로 다음달 7일(수)까지 전국 오가다 매장에서 진행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