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성능, 배터리수명, 고해상 비디오 재생 및 기능성, 무선 성능 및 기능성은 사용 중인 운영체제, 하드웨어, 칩셋, 접속율, 사이트 상태 및 소프트웨어 구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선 프로세서 기술이 모바일 컴퓨팅 성능을 좌우하고, 전지수명에 매우 큰 영향을 주게 된다.

이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까다로운 사용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모바일 플랫폼이 인텔의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인 ‘인텔 센트리노 프로세서 기술’과 ‘v프로 기술 기반 인텔 센트리노 기술’이다.

이 같은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 기술들은 최첨단 성능 및 이전 세대 인텔 센트리노 프로세서 기술 플랫폼보다 강화된 전지수명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인텔 센트리노 프로세서 기술과 v프로 기술이 탑재된 인텔 센트리노 기반 랩톱 제품들은 뛰어난 모바일 컴퓨팅 성능을 구현하게 될 차세대 부품들과 함께 인상적인 기술 발전을 이뤄냈다.

45나노 인텔 코어TM 2 듀오 프로세서=까다로운 기업 사용자 및 일반 소비자 모두가 얇고 가벼운 노트북 PC에서 최첨단 모바일 성능 및 반응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인텔의 전력 효율적인 마이크로프로세서에 45나노 공정 기술과 강화된 인텔 코어 마이크로아키텍처를 적용했다.

모바일 인텔 965 익스프레스 칩셋 제품군=인텔 센트리노 프로세서 기술이 적용된 노트북 PC를 위한 최신 인텔 칩셋 그래픽 드라이버 및 기능에는 인텔의 4세대 통합 그래픽 엔진, 그래픽 미디어 액셀러레이터 X3100, 선명하고 생생한 비디오 재생을 위한 고급 기술이 적용될 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에 적합한 향상된 현실성과 뛰어난 품질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인텔 차세대 무선-N=인텔이 옵션으로 제공하는 무선 네트워크 접속 기능은 802.11n 네트워크 드래프트를 지원하며 우수한 무선 성능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최대 두 배 넓어진 대역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다섯 배 빠른 속도를 각자의 무선-N 홈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다.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
최근 고객들은 획기적인 모바일 성능 및 반응성을 제공하는 인텔의 에너지 효율적 마이크로프세서를 요구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은 여러 개의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운영할 때나 듀얼 코어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할 때 성능 증진을 경험하고 싶어 한다.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의 새로운 기능들은 이 같은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인텔 45나노 하이-k 메탈 게이트 실리콘 기술=지난해 칩 기술의 역사를 새로 쓴 것으로 평가받은 이 기술은 스위칭 속도 향상을 위한 트랜지스터 전류 누출량 감소 및 65나노 기술 대비 2배 가까이 증가된 트랜지스터 수는 새로운 수준의 성능 및 전력 효율성을 구현한다.

인텔 HD 부스트(HD Boost)=HD 비디오 인코딩과 같은 집약적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처리 속도를 높여준다.

파워 다운 기술=전력 효율성 강화를 위해 필요 없는 프로세서 코어와 L2 캐시의 작동을 정지시킨다.

 모바일 인텔 965 익스프레스 칩셋 제품군
또한 모바일 인텔 965 익스프레스 칩셋 제품군은 인텔 센트리노 듀오 프로세서 기술 및 v프로 기술 기반 인텔 센트리노 기술을 이용하는 노트북 PC용 최신 인텔 칩셋 아키텍처이다. 이 칩셋 제품군은 이전 세대 모바일 인텔 칩셋 대비, 통합 그래픽(GM965/GL960)이나 독립형 그래픽(PM965)을 기반으로 뛰어난 모바일 컴퓨팅 경험에 필요한 새로운 성능과 강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 및 그래픽 드라이버들은 다음과 같다.

HD-DVD 블루레이=옵션으로 제공되는 서드 파티 디코더를 통해 우수한 고해상 비디오 재생을 지원한다.

하드웨어 변환 광원처리=하드웨어 가속화를 통한 게임 성능 증진. 게임 컨텐츠 재생 능력을  확장시켜준다.

버텍스 쉐이더 3.0=하드웨어 지원의 픽셀 쉐이딩 기능으로 3D 그래픽 성능 및 전반적인 게임 경험을 높여준다.

VC-1 하드웨어 액셀러레이션=VC-1과 WMV9 컨텐츠를 재생할 때 강화된 고해상 비디오 경험 구현. 결과적으로, 모션 아티팩트가 줄어들고 보다 자연스러운 비디오 재생이 가능해진다.

다이렉트X 10=최첨단 3D 효과 및 현실감 같은 차세대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게임 성능을 강화시킨다. DX10 확장자로 쓰여진 게임 컨텐츠에까지 이용 가능 게임 범위를 확대했다.

인텔 차세대 무선-N
2007년에 발표된 인텔 차세대 무선-N은 인텔의 최신 무선 LAN 솔루션으로 옵션으로 제공되며 인텔 센트리노 듀오 프로세서 기술에 이용될 수 있고 IEEE 802.11a/b/g 표준뿐만 아니라 802.11n 드래프트도 지원한다.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쿼드 모드(Quad-Mode) 솔루션=인텔 무선 와이파이 링크 4965GN은 2.4GHz와 5GHz 용의 쿼드 모드(802.11a/b/g/드래프트-N 지원) 쿼드 모드 제품 제공을 통해 설치 유연성 및 접속 편리성을 제공한다.

최대 300Mbps 데이터 전송률=최대 5배 빨라진 전송률은 54Mbps의 802.11a/g/ 제품 대비 가장 눈에 띄게 향상된 점이다. 대용량 파일 전송, 네트워크 백업, 가정 안팎에서 고해상 비디오 스트리밍, 멀티플레이어 게임, VoIP 등의 여러 작업에 대한 네트워크 동시 활성화 능력이 증진될 수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용량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MIMO, 다양성 개의 안테나 지원=먼 거리에서 보다 강력한 대역폭에 대한 무선 수신 기능 향상시켜준다. 또 홈 사용자들에겐 집안 내 모든 장소에서의 접속 능력을 극적으로 증진시키고 기업에게는 보다 일관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우호적인 이웃 지원-가까이에 위치한 레거시 기기/네트워크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5GHz 스펙트럼 내에서만 40MHz 채널을 지원하는 802.11n 표준을 지지한다.

인텔 프로셋 v.11.1 WLAN 소프트웨어=기능이 풍부한 애플리케이션이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2000,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XP 및 마이크로소프트 비스타에서  레거시 및 차세대 드래프트-N 기능을 계속해서 지원한다.

이외에도 인텔 차세대 무선-N은 ‘프로셋/무선 소프트웨어 v11 IT 관리자 툴킷을 이용해 원거리에서 노트북의 무선 세팅 및 프로파일을 간편하게 설치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WPA2 AES 기반 알고리즘 제공으로 강화된 무선 기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