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7 16:20 (화)
다음-엔씨-안철수硏, 오픈ID 활성화 ‘맞손’
다음-엔씨-안철수硏, 오픈ID 활성화 ‘맞손’
  • 임영규
  • 승인 2008.02.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엔씨소프트, 안철수연구소 등 IT업체들이 아이디 하나로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오픈아이디’를 알리기 위해 뭉쳤다.

안철수연구소의 고슴도치플러스, 엔씨소프트의 오픈마루 스튜디오, 다음커뮤니케이션, 미투데이, 레뷰, 위자드웍스 등 오픈아이디를 발급하거나 지원하는 국내 주요 업체들이 손잡고, 2월 14일부터 29일까지 일반 사용자가 오픈아이디를 만들어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공동 이벤트(http://openid.daum.net/event/)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오픈아이디로 떠나는 인터넷 탐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여권을 만들고 세계 여행을 하듯 인터넷 여권으로 불리는 오픈아이디를 만들고 9개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하나의 아이디로 별도의 복잡한 가입 과정 없이 간단하게 9개의 사이트를 둘러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포털사이트 다음을 비롯해, 미투데이, 오피니티에이피, 위자드웍스 등 국내 오픈아이디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6개의 회사가 ‘국내 오픈아이디 활성화’라는 취지 하에 공동으로 참여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또 참여 회사들이 기획, 디자인, 개발을 공동으로 협의하고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오픈아이디’를 중심으로 협력의 계기를 만들었다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이번에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 업체들은 이를 시작으로 향후 오픈아이디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다음 오픈아이디 사이트(http://openid.daum.net/event/)에서 가능하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