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가 10월 초부터 시작한 '진심을 채우다 트루 엔크린' TV광고 캠페인과 더불어 네티즌 참여형 '트루 엔크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TV광고에 나오는 주유총 댄스를 따라 추고 동영상을 찍어 올리는 ‘도전 나도 엔크린 트루댄싱’과 네티즌들이 찍어 올린 댄스 동영상을 감상하고 추천하는 ‘최고의 엔크린 트루댄싱을 뽑자’ 그리고 간단한 퀴즈 풀고 선물 받는 ‘트루 엔크린 퀴즈쇼’가 3가지 메인 이벤트다.

주유총 댄스는 SK에너지 TV광고 속 이광수 이유비가 선보인 율동으로 기름 넣을 때 쓰는 주유 건(Gun,총)을 차량에 꼽고 주유하는 모습에서 착안해 만든 단순한 광고용 댄스다. 듣기만 해도 어깨가 들썩이는 뚜루뚜루 송(인도음악,Tunak Tunak Tun)에 쌍권총을 쏘는 간단하고 쉬운 동작 때문인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트루댄싱 이벤트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계속해서 늘고 있다.

현재 업로드된 동영상 중에는 고령의 노인들 뿐 아니라 교복 입은 중고교 학생, 잠옷 입은 아이들은 물론 심지어 배 나온 30대 아저씨가 웃통을 벗은 채로 추는 춤까지 다채로운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다.

가장 추천수를 많이 받은 영상은 놀이공원에서 친구들과 트루댄스를 선보이는 여학생들로 누적 추천수 1위에 올라있다.

선착순 1000명이 응모될 때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푸짐한 경품이 걸려있다. 주유총 춤을 추고 동영상을 찍어 올리면 선착순 1000명에게 모바일 주유권 5천원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닥터드레 고급 헤드폰을 100명에겐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12월 20일 발표되는 최고의 트루 댄서 10명에겐 아이패드 미니2를 증정한다. 남들이 올린 동영상을 보고 추천 버튼만 눌러도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교환권(1000명)과 주유 상품권(1000명)을 받을 수 있다.

아직 한 달여의 이벤트 기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지금 참여해도 늦은 감은 없다. SK엔크린 홈페이지 내 트루 엔크린 이벤트 배너를 누르고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SK에너지 광고 관계자는 “이번 전국민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동영상 댄스로 소통하면서 엔크린이 전하는 진심에 모두가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SK에너지만의 역량과 품질관리 노력 등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재미와 웃음 코드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엔크린 TV광고는 '공간초월의 법칙'과 '시선처리의 법칙' 두 편이 방송을 탔다. 공간초월의 법칙은 품질을 인정받아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판매되는 기름이니 인정받은 진짜 기름이란 얘기고 시선처리의 법칙은 가격만 보지 말고 주유소 투명 주유기를 보면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다는 얘기로 '진짜'와 '진심'을 설명하는 광고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