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Informatica, 한국대표 최승철)는 업계 선도적인 IT 리서치 및 자문 전문 업체인 가트너가 2013년 10월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 고객 데이터 MDM 솔루션(2013 Magic Quadrant for Master Data Management of Customer Data Solutions) 보고서에서 리더로 평가되었다고 4일 발표했다. 쿼드런트 그래프를 포함한 보고서 전문은 http://www.informatica.com/us/magic-quadrant-MD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트너는 보고서에서 "고객 데이터 MDM 솔루션 시장은 2012년 탄탄한 성장을 기록했다. 리더들의 신규 인수와 이전 인수 조직의 통합이 지속되었으며 MDM과 소셜 데이터를 연계시키는 여러 비전들이 등장했다"라고 기술하며, "고객 데이터 MDM 솔루션에 대한 투자는 정부 부분을 비롯한 모든 산업 전반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서비스 업계(금융서비스 및 의료 등) 및 정부는 고객 데이터 도메인(주로 증권 업무를 다루는 일부 금융 서비스 부문은 제외)에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 제품 중심 업계는 다양한 데이터 도메인 세트(제품, 공급업체 및 고객 등)에 관심을 갖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다. 고객 데이터의 MDM 솔루션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과 투자는 주로 대기업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고 밝혔다.

인포매티카 MDM은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 기반 MDM 접근 방식을 이용하여 고객의 고유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이 입증된 멀티 도메인 MDM 접근 방식은 현업 부서 사용자에게 통합되고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크리티컬 데이터(고객, 제품, 채널 파트너, 공급업체 등)와 이들 간의 관계를 제공함으로써 운영을 한층 향상시킨다.

한국인포매티카 최승철 대표이사는 "최근 2~3년 간 기업들은 마스터 데이터의 품질이 우수할수록 사업 성과도 높아진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가트너에 의해 다시 한번 입증된 MDM 분야에 대한 인포매티카의 주도적인 역량을 토대로 인포매티카 고객들은 보다 효과적으로 자사 고객을 지원하고 보다 신속하게 제품을 출시하며 공급망 목표를 달성하고 보다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