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이상의 현장경력, 글로벌 ERP 프로젝트 진행한 전문 컨설턴트 확보

▲ 시냅스비즈테크 윤정환 대표이사

독자 방법론인 Synapse-Step Methodology 적용해 안정적인 성과 도출

“다년간 Microsoft Dynamics Solution 및 ERP Solution에 대한 컨설팅 경험을 갖추었고, 현업의 눈높이에서 컨설팅할 수 있는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어, 국내 기업 실정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중소중견기업의 사업 환경을 이해하고 이에 가장 최적화된 컨설팅 방법을 담아 MS Dynamics를 고객에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시냅스비즈테크의 독자적인 컨설팅 방법론인 Synapse-Step Methodology를 적용하면 프로젝트 비용을 줄이고 안정적인 프로젝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지난 9월 설립된 시냅스비즈테크의 윤정환 대표는 이렇게 사업내용를 밝히고,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게 최고의 ERP 컨설팅 방법론을 제시할 힘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냅스비즈테크는, MS Dynamics 제품군에 대한 컨설팅 및 구현 서비스, 그리고 구현 이후 유지보수 서비스를 핵심 비즈니스로 하고 있다.

윤 대표는 “시냅스비즈테크는 국내 중소중견 기업 문화에 대한 성숙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기업의 글로벌화에 따른 합리적인 IT 로드맵을 제안할 수 있는 컨설팅 파워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냅스비즈테크의 핵심 컨설팅 인력은 제조·유통 회사에서 5년 이상의 현업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외국계 컨설팅 업계에서 글로벌 ERP 프로젝트를 구현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다년간 Microsoft Dynamics Solution 및 ERP Solution에 대한 컨설팅 경험을 갖추었고, 현업의 눈높이에서 컨설팅할 수 있는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어, 국내 기업 실정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냅스비즈테크는 전문화된 산업별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한 BEST PRACTICE를 기업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윤 대표는 밝혔다. 이 회사는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컨설팅 방법론인 ‘Sure Step Methodology’를 국내 기업의 경영환경에 맞추어 재구성한 ‘Synapse-Step Methodology’를 기본 프로젝트 방법론으로 채택했다.

“Synapse-Step Methodology는 시냅스비즈테크의 핵심 컨설턴트들이 기존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프로젝트 곳곳에 산재하여 있는 불필요한 단계라 여겨지는 단계들을 제거한 최적의 프로젝트 방법론이다. 프로젝트 기간을 단축시키고 프로젝트 비용 부담을 최소화시키면서도 안정적인 프로젝트의 결과를 도출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업성장 3개년 계획을 세운 시냅스비즈테크는 2015년 말엔 100억원의 매출 규모를 목표로 임직원 모두가 합심해 움직이고 있다.

윤 대표는 “지금껏 달려온 길보다, 앞으로 가야 할 긴 길이 있다”며 “돌멩이를 던져 바다를 메우는 작업처럼, 창업은 바닥을 착실히 다지는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이어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 기술력으로 경쟁우위를 가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나온 수많은 세월을 바탕으로, 시냅스비즈테크의 역사는 이제 시작”이라며 “굳건하게 다져온 기반 위에, 성과를 만들고 혼을 심은 서비스로 세계를 상대로 당당히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