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는 SI 전문업체인 ㈜야긴스텍, 컨설팅 전문업체인 ㈜모스트씨앤씨와 공개SW기반 사업진행의 전략적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동 파트너쉽을 통해, 3사는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IT서비스 사업의 수요조사, 사업 발굴, 제안 등을 수행하고 효율적인 공동 사업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비용 효율적 강점으로 클라우드 환경의 공개SW전환 사업이 각광받는 추세에 더해, 중소/중견 기업 육성 및 국산 솔루션 활성화 정책 등 공개SW 분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공개SW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중견기업들과 한컴의 이번 협력은 기술력 증대와 사업 역량 강화를 통해 향후 전략적 우위 확보 및 추가적인 매출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은 공공, 기업 등 사업에 대한 공개SW 솔루션 제공, 기술 지원 및 마케팅을, 야긴스텍은 한컴의 공개SW 기술을 기반으로 한 IT서비스 제공 및 사업 발굴을, 모스트씨앤씨는 IT컨설팅 기술, 교육에 대한 지원을 각각 수행함으로써 공개SW산업 구축에서 시너지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그간, 한컴은 리눅스 OS인 ‘아시아눅스 서버4’를 필두로 ‘아시아눅스 서버 가상화’ 등 클라우드 인프라의 핵심 솔루션들에 대한 연구 개발 및 공개SW 시장 활성화를 위한 맏형 역할을 담당해왔다. 향후 한컴은 우수한 공개SW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문 업체들과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등 강점을 갖고 있는 분야에 적극적 사업 개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3사의 공동 노력으로 공개 SW기반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향후 공공시장의 공개SW분야에서 한컴의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