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편리한 강남권 지식산업센터, 물류이동 빠르고 비용 절감 효과

대명리조트가 송파구 문정동 4구역에 “대명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한다. “대명 지식산업센터”는 대명리조트가 수년의 리조트 경영 노하우와 우수한 고객만족 서비스로 야심차게 준비한 곳인 만큼 입주업체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는 ‘21세기형 지식산업센터’라는 평가다.무엇보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건물 옆에 대명그룹 본사도 함께 이전하고 그룹이 직접 운용하는 외식업체(F&B)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 기업은 물론 상업시설 입주를 고민중인 자영업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점이다. 또한, 대명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을 자랑하며, 2015년 완공예정에 있는 KTX 수서역과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이 추진 중에 있어 최고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 접근성이 우수하고 수도권간 물류 이동이 자유로운 점도 강점이다.

대명그룹이 진행하는 본 사업은 2개동으로 서울시 대표 신성장동력산업 집적지역인 문정지구 중심부에 위치해 지하 4층부터 지상 16층 규모로 연면적이 약 93,000㎡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문정지구 법조단지 등 지속적인 발전으로 향후 “원스톱 업무환경” 구축이 용이해 업무효율을 높이는 첨단 인텔리전트 환경으로 스마트하고 통합적인 업무공간을 갖췄다. 또한 폭이 약 33m에 달하는 대지내 조경도 함께 조성되는데 이는 언제 어디서든 안락하고 상쾌한 환경을 제공하려는 대명리조트의 기업적 철학이 나타난 부분이다.

세부적으로, ▲ 타 지식산업센터와 비교해 최적의 가로:세로비 & 높은 전용율 ▲ 각 호 실내에 기둥간섭 없는 무주공간계획으로 가변성 극대화 ▲ 이용객의 대기시간 최소화를 위해 충분한 엘리베이터 확보 ▲ 호텔급 로비 인테리어 계획을 통해 건물 및 이용객의 품격을 높임 ▲ 고객편의시설 확대로 넓은 휴게공간, 주차공간, 보행공간 확보 ▲ 단열성능 높은 단열재와 창호를 적용한 에너지절약형 건축물 계획 ▲ 태양광, 지열의 신재생에너지 사용과 빗물재사용 등의 친환경 건축물 계획도 대명 지식산업센터만의 장점 중 하나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입주기업의 임직원의 출퇴근이 편리하고 물류이동이 쉬운 지역에 위치해야 한다.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IT 등 한 건물 안에 여러 기업들이 입주하고 기업에 종사하는 직원수도 많다. 때문에 출퇴근이 쉬운 역세권 주변은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

특히 서울 내 교통이 좋은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는 희소가치가 높고, 주변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정부의 각종 부양정책에도 불구하고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기업마다 사옥 매입보다는 임대를 통해 경비를 절감하기 위해서다. 이처럼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하게 될 ‘대명 지식산업센터’는 편리한 교통과 편의시설뿐만 아니라 각종 세제혜택이 풍부해 현명하게 기업의 사옥을 찾던 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대명 지식산업센터 분양 관계자는 “대명 지식산업센터는 대명그룹이 시행, 시공한 지식산업센터로 최첨단 에코 시스템과 인텔리전트 업무환경을 자랑한다”라며 “뛰어난 접근성 등 우수한 조건을 갖춘 대명 지식산업센터에 사옥을 마련하려는 기업의 입주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 02-2222-3900)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