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M 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 및 엔지니어링 정보 해석, 관리, 시각화를 최적화하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알테어 엔지니어링(Altair Engineering)이 자체 제품 전반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멘스 D-Cubed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알테어는 많은 최신 CAD/CAM/CAE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토대가 되는 지오메트리 구속조건 해석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D-Cubed 2D DCM(Dimensional Constraint Manager)와 D-Cubed 3D DCM 소프트웨어를 선택했다.

알테어는 현재 구조적으로 효율적인 설계 컨셉을 생성하는 툴인 solidThinking Inspire® 소프트웨어에서 2D DCM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체결된 새로운 계약에 따라, Altair HyperWorks® 제품 라인 전반은 물론, 그 밖의 애플리케이션에서 2D DCM을 사용할 수 있도록 권리가 확장되었으며, 3D DCM에 대해서도 동일한 권리를 갖게 됐다.

알테어의 소프트웨어 기술 제휴 및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인 마시모 파리엘로(Massimo Fariello)는 "알테어는 이미 solidThinking Inspire® 내에서 D-Cubed 2D DCM을 통합 및 릴리스 하고 있다. 오래 전부터 solidThinking Evolve®를 위해 Parasolid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사용해왔기 때문에, 지멘스 PLM 컴포넌트 소프트웨어의 우수한 품질은 물론, 지멘스가 제공하는 탁월한 기술 지원에 대해 익히 알고 있었다. 이번에 체결한 새로운 계약은 알테어의 고품질 디지털 제품 설계 및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 개발에 지멘스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보다 널리 사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CTO)인 폴 시킹(Paul Sicking)은 "알테어와 같은 선도적인 기업이 지멘스의 D-Cubed 2D DCM 및 3D DCM 지오메트리 구속조건 솔버(solver)를 토대로 향후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알테어의 이와 같은 결정은 글로벌 오픈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자리매김한다는 지멘스의 전략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업계 선도적인 PLM 컴포넌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서의 입지는 우수한 기술을 제공하고 고객들과 장기적으로 상호 이익이 되는 관계를 구축하는 데 기반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