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시간 만에 ‘첫 눈’ 관련 수천 장의 동영상과 사진이 올라와 높은 관심

▲ @sangyoulbae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에도 어제 오후 예상보다 일찍 내린 올해의 첫눈을 담은 영상과 이미지들이 속속 올라왔다. 인스타그램에서도 첫 눈의 열기를 느낄 수 있다. 해쉬태그 ’#첫눈’을 검색하면 이미 7천 개 이상의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데, 첫 눈이 내리는 로맨틱한 순간을 미처 목격하지 못한 이들에게 인스타그램 해쉬태그 ‘#첫눈’을 통해 찾은 사진이나 동영상들을 보며 아쉬운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을 것이다.

불과 3-4시간 만에 다양한 인스타그램 필터를 사용한 첫 눈 관련 동영상과 사진들이 수천 개 올라오며 인스타그램 국내 사용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런 동영상과 사진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쉬운 방법은 해쉬태그를 이용한 방법이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쉬태그 ‘#첫눈’을 사용하면 국내외에서 한글을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촬영하고 공유한 전국 곳곳의 아름다운 첫눈 이미지 및 영상을 감상해 볼 수 있다. 모두 다른 장소에서 다른 시각으로 본 첫눈의 재해석에서 겨울의 로맨스를 느낄 수 있다. 사용자들은 “벌써 겨울이네” “첫눈을 혼자 맞아버렸어” “당황” “벌써 한 해가 지나가다니” 등 예상치 못했던 눈에 대한 놀라움과 아쉬움을 드러냈다.

또, 사용자들은 #첫눈 해쉬태그에 첫 눈이 오는 풍경뿐 아니라, 첫 눈이 오는 날 입었던 복장, 첫 눈 관련 시집의 문구, 첫 눈이 오는 날 기념으로 받은 꽃다발들을 올리는 등 ‘첫 눈이 오는 날’에 대한 다양한 기억들을 인스타그램 사용자들과 공유하기도 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