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지로 새 터전을 마련한 강남청솔기숙학원의 조감도 모습

학교란 배움의 공간을 넘어서 학생들이 살아가는‘작은 사회’다. 학교생활 속에서 현실 속에서 사는 방법을 배우며, 큰 사회로 나갈 준비를 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학원은 무엇을 의미할까.

학교가 작은 사회라면 학원은 그 사회에서 좀 더 나은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발돋움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영양제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사교육에 의지해야 하는 현실은 씁쓸하지만 사교육 없이는 사실상 경쟁이 힘든 것이 현실이다.

현실을 바르게 직시하고 겨울방학 성적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기숙학원의 도움을 받고자 원하는 학생들의 발길이 강남청솔기숙학원으로 향해 강남청솔의 윈터스쿨 상담실은 문정성시를 이루고 있는 요즘이다.

강남청솔기숙학원은 각각 비봉캠퍼스와 양평캠퍼스에서 확장이전하여 양지로 새 둥지를 틀었으며, 최상위권 이과, 문과 전문기숙학원 HYPER양지이과전문관, HYPER양지문과전문관을 설립하여 강남청솔의 이번 윈터스쿨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은 예년보다도 훨씬 뜨겁게 달구어 졌다.

양지전문관의 차별화 된 수업구성, 전 과목 만점을 위한 개별 관리 시스템, 입시전략연구소 운영 등 체계적이고 조직화된 학습시스템은 학생들의 성적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또한 최신식 호텔급 숙소와 기숙시설은 이를 보는 학부모들로 하여금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되는 기숙학원으로 인식되기에 충분했다.

또 한가지 주목해야 할 사실은 철저한 눈높이 학습을 보장하는 이투스 레벨업 맞춤형 기숙학원 ETOOS프리미엄관을 신규 오픈하여 상위권 도약을 위한 맞춤형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운영토록 하였다는 것.

계열특화는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제조건임을 항상 강조하는 강남청솔의 이번 확장이전은 학습 효율을 위해 제일 먼저 선행되어할 맞춤교육을 가장‘정석’으로 행하는 명품기숙학원으로써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굳혔다.

앞서 언급했듯이 작은 사회생활이나 다름없는 학교생활을 성공적으로 해내기 위해선 반드시 또래 친구들과의 경쟁 속에서 승리해야 한다. 큰 사회 에 나갈지라도 작은 사회의 구성원들과 경쟁하며 살아가는 것은 크게 변함이 없다.

이에 인생의 선배인 어른들이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공부로 꼽는 것이다. 제 시기를 놓치면 무척 힘들어지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공부다. 이제 곧 큰 사회로 나아가야할 학생들은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다.

그리고 그 권리를 누리기 위해선 지금의 시기는 매우 중요하다. 강남청솔기숙학원은 수험생, 재수생 그리고 예비수험생들에게 주입식 반복 학습만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세울 수 있는 목표와 비전을 제시해 주고 그 목표를 위해 학생들이 오직 앞만 보고 정진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과 울타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수험생의 겨울방학을 기회의 시간으로 바꾸어 줄 강남청솔기숙학원의 원터스쿨은 오는 12월 31일 (화)부터 약 한달 간 숨 가쁘게 진행될 예정이다. 작년이 그랬듯, 또 재작년이 그랬듯, 또 다시 아까운 방학시간을 허비하고 후회에 젖고 싶지않다면 이번 겨울방학은 학생들이 사랑하는 강남청솔기숙학원과 함께해보자. 이번 겨울방학의 일분, 일초는 훗날 큰 사회로 나아갔을 때, 어떠한 삶을 살아갈 내가 될지 결정해 줄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