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데스크탑 및 모바일 환경을 겨냥한 통합 자료관리 플랫폼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대표 이홍구/이하 한컴)는 새로운 개념(All-in-One)의 통합 클라우드인 씽크프리 원드라이브(Thinkfree 1Drive)의 공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개인용 클라우드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여 씽크프리 원드라이브(Thinkfree 1Drive)를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으로 진출시킨다는 계획이다.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는 전 세계 수억 명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컨텐츠(문서,이미지)와 파일을 통합된 환경에서 쉽고 편리하게 관리 및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씽크프리 원드라이브의 가장 큰 특징은 Dropbox, Box, Google Drive, Evernote, Skydrive 등의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들과 연동될 뿐 아니라, 자료를 불러오고 편집하고 공유하는 기능이 통합 된다는 것이다. 즉, 데스크탑, 스마트폰 및 태블릿 환경에서 편리하게 자료를 열람하고 공유할 뿐 아니라 편집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들을 통합된 환경하에 제공함으로써, 생산성 향상 뿐 아니라 효과적인 자료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는 현재 웹, 모바일 환경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이며,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홈페이지 http://www.1drive.co.kr를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공개베타로 운영되는 기간 동안 프리미엄 계정으로 무료 전환하여 고급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다. 최근 출시된 한컴오피스 2014 사용자들은 씽크프리 원드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해외 유명 클라우드 서비스에 보관한 문서들을 쉽게 보고 편집 및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한컴은 씽크프리 원드라이브 협업 플랫폼을 기업 및 기관을 겨냥한 솔루션으로 준비 중이며, B2B형 Public/Private Cloud 솔루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