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완영어학교 이태완 원장

2014 수능 영어시험은 추론독해가 큰 비중을 차지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온라인 교육사이트 이태완영어학교 이태완 원장은 9년 전부터 추론이 향후 수능 변별력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이태완 원장은 2015수능의 난이도는 변별력 문항을 어렵게 출제할 것으로 예상한다. 1등급 4%의 실력을 감안해야 하기 때문이다. 1등급 4%되는 학생들은 영어 선행이 되어있는 학생이 많기 때문에 예전의 사실적 이해위주의 독해를 출제할 경우에 변별력을 얻지 못한다. 그 결과 심리학, 문학, 예술, 철학, 논리, 중수필과 같은 인문학 지문을 사용해서 추론을 해야 풀 수 있는 추론적 사고 독해 문항으로 변별력을 만들게 된다.

평소에 인문학에 대한 우리글과 원서로 다양한 경험을 겪어보는 것이 중요하며, 인문학적 배경지식을 많이 접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태완 원장은 "어휘공부=> 구문독해=> 단락독해=> 추론독해=> 문제풀이 => 찍기문제풀이 순서로 독해공부를 준비하라고 권장한다.

또한 이태완 원장은 "지난 외국어영역에서는 추론능력을 요구하는 문제가 전체의 26%정도 출제돼 등급의 당락을 결정지었다"며, 2015년 수능영어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겨울방학부터 추론독해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태완 원장은 내년 시험에서는 듣기문항이 22문항에서 17문항으로 줄어들고 추론독해 문항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태완영어학교에서는 수능만점을 위해서는 구문독해, 단락독해, 문법, 어휘, 듣기, EBS관련 강좌들, 찍기 강좌들, 실전문제풀이 강좌들 등 수능영어에 요구되는 다양한 스킬과 배경지식, 이를 실전에 적용 해 볼 수 있는 예상 모의고사 등을 적절히 안배해 2015 수능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태완영어학교의 전 강의는 이태완 원장이 16년간의 노하우를 담아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Pmp서비스, 모바일서비스, FULL HD화질과 우수한 음질을 자랑한다. 위의 내용은 이태완영어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2-2647-0997)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