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여드름은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결절성여드름 등으로 나뉘어지며 여드름치료를 위해 한의원ㆍ피부과에 방문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여드름치료법은 여드름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알아본 후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피부과의 경우에는 레이저와 같은 시술도구를 사용하여 치료제를 도포하는 형식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피부과시술은 치료비용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여드름치료를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피부과에 방문하여 시술 받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반면 여드름치료는 피부과에서뿐만 아니라 한의원에서도 받을 수 있으며, 한의원에서의 치료방법은 피부과에서의 치료방법과 약간의 차이가 있다. 한의원에서는 시술을 하기보다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약을 제조해 주는 치료법으로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여드름치료제를 복용하기 전, 식습관의 문제점부터 해결 하는 것이 좋다. 패스트푸드나 불량식품 등의 음식은 여드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원칙이다. 체질개선을 위한 한의원에서의 치료법은 피부과와 마찬가지로 치료가격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을 권한다.

피부과와 한의원을 방문하여 여드름치료를 하는 방법 이외에도 집에서 간편하게 여드름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치료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성인여드름이나 구진성 여드름을 가라앉히기 위해서는 여드름피부에 적합한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한 여드름 관리법이며, 여드름에 좋은 팩, 여드름 전용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 주면 치료에 더욱 효과를 줄 수 있다. 여드름에 좋은 팩은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으므로 여드름치료로 고민이라면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구진성여드름, 낭종성여드름, 좁쌀여드름, 성인여드름 등의 모든 여드름치료법의 가장 기본적인 관리는 올바른 세안법을 이용하여 세안을 하는 것이다. TS 훼이스 워시 5세트는 여드름에 효과적인 비누와 타올 그리고 자극 없는 폼클렌징으로 구성되어 있어 맞춤 여드름치료를 도와주는 화장품세트이다. 세안을 할 때에는 여드름이나 뾰루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순한 화장품을 이용하여 세안하는 것이 좋다. TS 훼이스 워시 5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TS솝은 여드름에 좋은 비누로서 천연비누와 같이 각종방부제성분을 배제하고 만든 여드름비누이다. 티에스 솝은 세안 시 면포에 쌓여 있는 피지를 조절하도록 도와주며 화농성여드름에도 통증 없이 가볍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TS솝은 가슴 여드름 없애는 법이나 등여드름 비누로도 사용 가능하다. 여드름 타올로 유명한 훼이스타올과 훼이스클리너는 세안을 할 때 클렌징 폼의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여드름 피부 관리 시 가장 중요한 세정력의 효과도 높여주며 RS 피지제거 타올, 블랙헤드제거 타올, 각질제거 타올로도 불린다. 특히 기존의 많이 출시되고 있는 여드름 타올 중에서도 원조이며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제작되어 피부 깊은 곳의 잔여물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TS 아크네 폼 클렌저와 사용하면 피부에 줄 수 있는 자극을 최소화 시켜 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세안을 다 하고 나서는 클렌징타올로 위생적인 마무리를 하면, 피부 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집에서 TS 훼이스 워시 5세트로 여드름 치료 피부관리를 한다면 피부관리실에서 느낄 수 있는 여드름치료 에스테틱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특히 TS 화장품 라인은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트러블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재구매률이 높아지면서 랭키닷컴 기능성 화장품 1위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여드름치료법으로는 대부분 여드름부위를 직접적으로 피부관리 할 수 있는 방법만 알고 있지만, 간접적으로 여드름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머리카락도 관리하여야 한다는 것을 유의하여야 한다. 모발은 피부에 가장 쉽게 닿을 수 있는 부분으로서, 피부에 생겨난 여드름치료법으로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이다.

여성, 남성 기능성 샴푸&트리트먼트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the hair mother cellar)는 모발의 상태를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모발이 두피나 피부에 닿아도 성인여드름, 좁쌀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이 생겨날 수 없도록 방지해 준다. 그리고 여드름치료에 가장 중요한 부분인 모발과 두피의 피지를 완벽하게 조절해주므로 머리카락에 유분이 많이 남아 있지 않도록 도와준다. 또한 여드름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피부와 두피가 민감한 타입일 경우가 많은데, 더헤어머더셀러 샴푸는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함유하고 있어 민감성두피나 건선두피, 탈모두피 등과 같은 모든 두피타입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헤어 트리트먼트는 보통 트리트먼트 오래하면 번들거리고 기름진 머리카락으로 되기 쉬운 반면에, 헤머셀의 트리트먼트는 홍대미용실, 압구정, 청담동 강남 미용실의 유명 디자이너가 추천할 정도로 번들거림 없는 모발연출과 산뜻한 마무리을 자랑한다.

여드름치료로 고민하고 있다면 올바른 여드름 세안과 모발두피관리를 꾸준하게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최고의 여드름치료는 훌륭한 여드름치료제가 아닌 자기관리를 하는 습관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