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차량 사고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타이어로 인한 사고이다. 그동안 눈길에서 발생하는 사고에서 80%가 스노우타이어가 장착되지 않은 차량에서 발생한 통계가 나오면서 눈길 스노우타이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눈이 내린 후 얼거나, 녹는 시점에서 미끄러짐 현상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러한 미끄러짐 현상을 보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타이어로 교체가 필요한 것.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운전자는 물론 가족과 상대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문제로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스노우타이어로 교체할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세계적인 타이어 브랜드 굳이어타이어의 경우 차가운 도로 위에서는 날이 선 상태로 얼음과 눈을 찍어주며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끄러짐 현상을 방지할 수 있고, 타이어수명도 길다는 것이 특징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타이어 메이커인 굳이어타이어는 특허된 첨단제조기술을 통해 운전자의 성향과 차량의 특성 그리고 타이어 시장의 변화를 고려해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연료 절감 효과가 뛰어난 친환경타이어 GT-Ecostage나 주행 시 조종응답성능이 뛰어난 투어링타이어 Eagle LS EXE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안전과 기능은 물론, 소비자의 취향에 적합한 다양한 타이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굳이어타이어는 공식홈페이지(http://kr.goodyear.com)를 통해 기술력과 동시에 다양한 제품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타이어구매가 처음인 소비자들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