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환자들에게 있어 겨울철은 최악의 계절이다. 건조하고 낮은 기온 때문에 실내에서의 히터나 난방기기의 사용으로 모발과 두피는 더욱 건조해지기 쉬워 탈모량이 급격히 늘어나기 때문에 여자, 남자 구분 없이 정수리탈모, M자형탈모 등 탈모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울철에 탈모환자가 늘어나는 이유를 살펴보면, 두피는 눈에 잘 보이지 않지만 피부 못지 않게 외부환경에 의한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건조한 두피는 탈모를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탈모원인이 되고 특히 겨울철의 모발은 휴지기를 거치기 때문에 탈모증상이 늘어날 수 밖에 없어 정수리탈모치료로 인해 탈모전문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남성탈모는 대부분 이마부터 빠지기 시작하는 M자형탈모와 정수리탈모가 대부분이며 여성탈모는 가르마 부분에서부터 서서히 빠지기 시작하는 정수리탈모가 일반적이다. 여성탈모의 경우는 탈모가 서서히 진행되다가 임신후 다이어트, 폐경을 거치게 되면서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여자, 남자정수리탈모 및 원형탈모 증상이 많이 진행될수록 탈모치료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모발이식 및 탈모약, 탈모치료제를 통한 탈모예방 및 탈모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자•남자탈모의 경우, 초기증상이 시작되어도 눈치 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정수리탈모의 경우에는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부위가 아니다 보니 탈모가 이미 진행 된 후에야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탈모라는 질환을 부끄럽게 생각해 탈모치료를 망설이다가 뒤늦게 시작해 탈모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여자•남자 정수리탈모 및 원형탈모 증상이 많이 진행될수록 탈모치료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모발이식(머리심기) 및 탈모약, 탈모치료제를 통한 탈모예방 및 탈모방지, 관리가 필요하다.

하루에 빠지는 모발의 양은 100모 정도로 100개 이상이 빠지게 되거나 평소보다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지속적으로 빠지게 된다면 탈모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또한 자고 일어났을 때 베개에 모발이 많이 빠져 있는 것을 발견했거나 모발에 힘이 없어진 경우에는 탈모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최근 들어 이마가 M자형태의 M자형탈모로 시작되는 경우가 많으며, 남자탈모의 경우 유전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가족 중 탈모환자가 있는 경우 탈모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여성탈모의 경우 남성탈모와는 달리 헤어라인 자체는 유지 되는 경우가 많지만 전체적으로 숱이 적어지면서 탈모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 정수리탈모 및 M자형탈모, 원형탈모가 심하게 진행된 경우라면 모발이식을 고려해볼 수 있으며, 초기증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헤어스타일의 변화와 적당한 탈모치료제품을 통한 양모효과로 탈모관리를 할 수 있다.

탈모환자들의 경우 대부분 모발이 급격하게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머리숱이 많아 보이는 풍성한 헤어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모발이 적은 단점을 가려 주고 적은 머리숱을 풍성하게 해주는 볼륨펌이 적당하며, 모근에 볼륨을 넣어 전체적으로 풍성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머리숱없는 사람들의 단점을 커버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파마 후에도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위해 적절한 헤어케어가 필요하다.

초기탈모환자들의 경우 꾸준한 관리를 통해 양모효과를 경험했다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여기서 양모효과란 털을 기른다는 양모의 뜻으로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효과를 말하는 것인데 탈모환자들에게 있어 양모효과가 있는 탈모전문제품을 꾸준히 사용함으로써 탈모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M자형탈모, 정수리탈모로 고생하는 남성탈모, 여성탈모환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탈모방지와 두피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헤어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www.hamocell.com/)가 있다. 특히 여성탈모 전문 W 헤어로스 샴푸는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탈모예방, 탈모방지는 물론이고 민감성 두피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양모효과까지 입증되어 여성탈모환자들에게 추천되는 여성탈모샴푸이다. 또한 외부환경으로부터 쌓인 두피의 각질을 청결하게 해주고 두피트러블과 영양공급을 통해 건강한 두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준다. 여성탈모는 여성들의 잦은 헤어스타일의 변화로 모발과 두피의 손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은데 W 헤어로스 샴푸 후,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를 사용할 경우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유지해주며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들어 준다.

여성탈모뿐만 아니라 남성탈모에도 효과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탈모방지 샴푸에는 같은 M 헤어로스 샴푸가 대표적이다. 식약청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이 남성탈모제품으로 두피트러블을 유발시키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등의 성분이 들어 있지 않으며, 두피트러블 개선과 모근강화, 모발 끊김 현상을 예방해 줄 뿐 아니라 두피영양공급, 양모효과와 같은 남성탈모에 도움을 주는 탈모방지 헤어 용품이다. 특히 남성탈모와 여성탈모의 증상이 다른 만큼 더헤어머더셀러에서는 여성, 남성 전문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나뉘어진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탈모 외에도 볼륨샴푸, 염색샴푸, 스트레이트샴푸 등 두피, 모발의 상태에 따라 헤어스타일 연출에 따라 샴푸의 기능이 전문화되어 있다.

탈모관리 사전에 하지 않으면, 모발이식을 해야 하는 상황에 더 빨리 이를 수 있다. 최근 병원, 피부과마다 모발이식후기, 비절개 모발이식, 모발이식 3000모 가격 등 헤어 라인 모발이식에 관련된 정보가 나오고 있다. 그만큼 사람들이 모발이식수술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것. 머리심기에 이르기 전, 초기탈모의 경우에 모발이식이라는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꾸준한 제품의 사용만으로 남성탈모, 여성탈모, 정수리탈모 등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방지샴푸 등을 사용해 탈모방지 및 관리가 가능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