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가입은 실속과 혜택이 대세다. 단순히 통신사를 결정하는 것이 아닌, 실속있는 혜택을 얼마나 다양하게 제공하는지, 관리 서비스는 어떤지 등을 따져봐야 한다는 이야기다.

처음 약정한 대로 인터넷가입 기간을 지키고,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약정이 끝난 이후에도 통신사를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이용하던 사람들이 많았던 예전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다.

이러한 인식이 자리잡기 까지는 인터넷 속도나 이용가격, 그리고 사후관리 서비스에 불만족한 기존 이용자들이 좀 더 나은 통신사 ‘갈아타기’가 바탕이 됐다. 또한 앞다퉈 실속 혜택과 서비스를 내세우며 고객유치 경쟁을 펼치고 있는 통신사들도 분위기 전환에 한 몫을 했다.

현재 올레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들이 주력하고 있는 상품은 인터넷, TV, 전화 등 다양한 통신기기들의 결합상품이 대표적이다. 실속 가격과 서비스로 무장한 결합상품이지만, 인터넷가입자 개개인에게 꼭 필요한 상품인지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은 필수다.

 
이 때 각각의 통신사들의 상품 정보를 일일이 알아보기 번거롭다면, 한 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한 후 바로 선택이 가능한 통신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본인에게 맞는 실속 상품을 찾기가 쉬울 뿐만 아니라, 초고속인터넷 가입 시 현금 많이 주는 곳 등 사은품 지급이 쏠쏠한 곳도 있다. 물론 현금 사은품 지급에만 초점이 맞춰 ‘실속 인터넷가입’이라는 기본적인 사안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인터넷가입 온라인총판 대리점 아이미래는 인터넷가입 시 다음과 같은 사항은 꼭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현금 등 사은품 지급이 확실하게 이뤄지는지, 정상적인 사업자인지, 홈페이지 게시판이 잘 관리되고 있는지는 기본이요, 상담가입부터 해지 등 사후관리까지 지정 담당자가 철저하게 책임지고 있는 곳인지도 따져봐야 한다는 것.

인터넷가입전문업체 ㈜네이션컴퍼니 아이미래(http://eknet.co.kr)의 경우 올레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요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 중이며, 최근 웹사이트 순위분석 전문 랭키닷컴이 선정한 초고속인터넷가입센터 분야 1위에 올랐다. 현금사은품 11년 무사고 업체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인터넷가입 모든 신청고객을 대상으로 로또 제공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SMS 서비스로 로또를 보내주며, 실제 로또와 동일하게 수령받을 수 있다.
 

남은경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