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전문업체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www.tomatosystem.co.kr)은 경찰청 ‘수배차량검색체계 개선 2차’ 사업에 자사의 UI 개발 솔루션 ‘엑스리아(eXria)’를 공급, 성공리에 사업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수배차량 검색체계 개선 사업은 지난해 완료되었던 1차 사업의 전국망 확장 및 고도화 사업으로 전국 경찰서 및 지방경찰청 별로 운용중이던 시스템을 단일 시스템으로 구축하는 사업이다. ‘엑스리아’는 HTML5기반의 웹 표준 UI 솔루션으로 본 사업의 표준 툴로 선정, 시스템의 사용자 편의성 향상 및 확장성에 초점을 맞춰서 적용되었다. 특히 시스템이 전국적으로 활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수 있도록 유연한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표준을 준수하는 범용 브라우저에서는 별도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 없이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엑스리아가 다양한 멀티브라우징을 지원하고 단말, OS(운영체계) 등에 상관없이 N스크린 환경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최근 웹 표준에 대한 이슈가 많아지면서 표준을 준수하는 UI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며 “많은 공공기관과 기업이 웹 표준 준수 및 웹 접근성 의무화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서 웹사이트 개선 사업을 준비 중이거나 대처 방안을 고심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